‘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9’ 사전설명회 개최

  • 입력 2019.05.30 11:19
  • 수정 2019.05.30 11:20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대학생 대상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9 사전설명회를 진행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9월 초 접수를 시작하는 정식 공모전에 앞서 진행하는 사전 설명회는 참가하는 학생들이 재규어 디자인 헤리티지와 공모전의 주제를 보다 쉽고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사전설명회는 6월 24일, 25일 양일간 재규어 랜드로버 분당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4회를 맞은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인 디자인 리더십을 보유한 자동차 브랜드로서 80여 년 이상을 쌓아온 재규어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공유하고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 육성을 목표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직접 기획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번 사전설명회에는 아시아 여성 최초의 재규어 어드밴스드 디자인 스튜디오 리드 익스테리어 디자이너인 박지영 디자이너가 참석해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공모전 주제인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이어온 재규어의 미래 레이싱카를 디자인하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재규어가 추구하는 미래의 브랜드 디자인 전망, 재규어 레이싱카의 디자인적 특징 등을 설명한다.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및 해외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에 재(휴)학 중인 한국 국적의 학생 개인 또는 팀(2인 이내)이 참가할 수 있다. 공모작 접수는 9월 2일부터 시작하며 12월 최종 심사를 거쳐 시상이 이루어진다.

최종 우승자 한 팀에게는 장학금 200만원과 상패 및 총 12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지며, 2등과 3등에게도 장학금 200만원과 상패 및 총 800만원 상당의 부상이 따른다. 

톱 랭킹에 오른 3팀에게는 영국 런던 투어 및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 칼럼과의 미팅과 글로벌 재규어 디자인 팀의 포트폴리오 리뷰의 특전을 제공하며 1등에게는 영국왕립예술학교 또는 코벤트리 대학의 2020년 학기 서머 인텐시브 프로그램 수강료 전액을 지원한다. 입선 10팀에게는 팀 당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될 방침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는 이제는 브랜드 내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특히, 참신한 예비 디자이너들의 재규어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담은 참신하고 혁신적인 레이싱카 디자인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많은 학생 디자이너들이 새로운 기회에 도전해 꿈을 키워 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경우 5월 30일부터 6월 19일까지 재규어 카 디자인 공모전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