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매끄러운 8시리즈 그란쿠페 티저 이미지 첫 공개

  • 입력 2019.05.27 08:53
  • 수정 2019.05.27 10:0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BMW의 럭셔리 4도어 스포츠카 '8시리즈 그란쿠페'가 넥스트젠 행사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인 가운데 최근 BMW는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신차의 티저 이미지를 첫 공개했다.

27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BMW는 다음달 25일부터 27일까지 독일 뮌헨 BMW 벨트에서 진행되는 넥스트젠 행사를 통해 8시리즈 그란쿠페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8시리즈 그란쿠페는 우아함과 더불어 현대적인 고급스러움을 접목한 럭셔리 4도어 스포츠카로 BMW 측에 따르면 최고의 성능과 감성적인 디자인, 넓은 실내 공간이 결합된 신차는 우아하고 대담한 디자인 주된 특징이다.

8시리즈 그란쿠페의 외관 디자인은 탄탄한 비율과 더불어 다이내믹한 곡선을 적용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4개의 도어와 함께 더욱 길어진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넓은 뒷좌석 공간은 향상된 승차감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일상 주행과 장거리 여행 모두에 적합하다.

앞서 출시된 6시리즈 그란쿠페를 대체하게 될 8시리즈 그란쿠페는 8시리즈 쿠페의 전반적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디테일 측면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모습이다. 특히 후면부는 쿠페의 낮고 와이드한 디자인이 유지되고 날려한 루프 라인 등으로 차별화를 이뤄냈다.

이번 티저 이미지를 통해 공개된 8시리즈 그란쿠페의 모습 역시 BMW 특유의 헤드램프 디자인을 특징으로 안개 속을 질주하는 모습을 담아 신차의 역동성과 날렵함을 그대로 표현했다.

한편 BMW 그룹은 넘버원 넥스트(NUMBER ONE > NEXT) 전략의 일환으로 럭셔리 모델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특히 뉴 8시리즈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이후 럭셔리 4도어 스포츠카 모델인 뉴 8시리즈 그란쿠페를 통해 공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뉴 8시리즈 그란쿠페의 주요 타깃은 럭셔리 모델을 선호하면서도 BMW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원하는 고객들이다.

8시리즈 그란쿠페는 다음달 넥스트젠 행사를 통해 세계 최초 공개 이후 오는 9월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양산을 위한 마지막 개발 단계를 거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