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부럽지 않은 기아차 광고 유튜브 2억3000만뷰

  • 입력 2019.05.18 07:3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인도 법인의 브랜드 광고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2억3000만 건을 기록했다. 지난 3월 15일 업로드된 이 영상은 기아차가 인도에서 공개한 첫 번째 브랜드 광고로 영상을 공개한지 14일만에 1억뷰를 돌파하는 등 엄청난 반응을 얻고 있다. 

발레리나와 축구선수, 벌새, 우주복을 입은 비행사, 호랑이 등이 연속해서 등장하는 등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조합의 이 영상은 현재 유튜브 2억3000만건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2억6000만건 이상 조회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인도 인터넷 사용자 3분의 1에 해당하는 엄청난 숫자다.

60초에 불과한 이 영상에 등장하는 인물과 동물에는 각각의 의미가 담겨져 있다. 장난감 슬링키를 발레리나가 손에서 손으로 옮기는 모습으로 시작한 영상은 우주인과 축구선수가 공을 주고 받는 모습 등 자동차와는 어울리지 않는 장면이 등장한다. 

그러나 영상 속 장면 하나 하나에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져 있다. 영원히 남아 있게될 달의 첫 발자국, 균형감을 나타나내는 발레리나, 민첩함을 의미하는 축구선수, 벌새의 정교함, 그리고 등장한 호랑이가 스팅어로 변신하면서 기아차 디자인에 담긴 여러 의미를 보여준다.

유튜브 데이터에 따르면 기아차의 이 영상 광고는 다시보기가 36.2%에 달할 정도로 중독성이 있으며 브랜드 호감도는 15.4%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차에 따르면 캠페인 영상 공개 후 인도 홈 페이지 방문객과 관련 검색이 5배 이상 증가했다.

한편 기아차는 2017년 착공해 최근 시험 생산을 시작한 인도 현지 공장(안드라프라데시주 아난타푸르)의 준공과 함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SP2’를 투입, 3년 안에 상위 5대 메이커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Kia Motors India'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