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국제전기차엑스포 8일 개막, E- 모빌리티 ‘각축전’

  • 입력 2019.05.02 13:09
  • 수정 2019.05.02 13:10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8일~11일, ‘전기차 혁신을 향해 질주하라(Drive EVoiution)'를 주제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6회 국제전기차엑스포(IEVE)가 이모빌리티(e-mobility) 산업 발전의 토대가 되고 있다. 

e-모빌리티는 전기를 주동력으로 활용하는 1~2인용 신개념 미래 이동수단이다. 이번 국제전기차엑스포에는 국내 9개 업체가 전시분야에 참가해 자웅을 겨룬다.

이 가운데 초소형 전기차는 쌔미시스코의 D2, 캠시스의 쎄보-C, 대창모터스의 다니고, 마스타자동차의 마스터, SJ테크의 미아(MIA)가 선을 뵌다. 또 성지산업(이륜차·삼륜차), 대풍EV자동차(삼륜차), 디피코(전동스쿠터·전동휠체어), 엠비아이(전기오토바이)도 이번에 홍보부스를 설치한다.

장치산업인 내연기관과 달리 소형 전기차 이모빌리티산업에는 중소벤처기업들도 참여할 수 있는 특성을 감안해 중소벤처기업부도 이번 제6회 엑스포에 처음으로 후원기관으로 참여하면서 중소벤처기업들에 대한 전기차 이모빌리티 산업 육성 의지를 내보이고 있다.

김대환 제6회 국제전기차엑스포 조직위원장은 “제주도가 본격 추진하고 있는 전기차 규제자유특구 지정과 함께 이모빌리티 산업은 4차산업혁명 핵심 아이콘으로써 정부 중점 정책인 일자리 창출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국제전기차엑스포는 이모빌리티 산업이 차세대 미래 먹거리 신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모빌리티 보급 확대와 함께 아세안 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B2B 활성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