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100만km' 만트럭, 유로6 탑재 모델 파격 무상 보증 도입

  • 입력 2019.05.02 13:01
  • 수정 2019.05.02 13:0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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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코리아가 2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지난해 불거진 품질 문제에 대한 고객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유로6 엔진을 탑재한 주요 모델의 무상 보증 기간을 7년/100만km로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요아킴 드리스(Joachim Drees) 만트럭 회장과 고란 뉘베르(Göran Nyberg) 세일즈 및 마케팅 담당 부회장 등 독일 본사의 최고경영진과 막스 버거(Max Burger)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이 참여했다. 요아킴 드리스 회장은 "다시 한번 불편함을 겪고 있는 한국의 고객들에게 사과한다"며 “한국 시장에서 장기적 성공을 위해서 고객 중심의 혁신을 구현해 나갈 것이며, 무상 보증 연장 결정이 그 시작”이라고 밝혔다.

이날 만트럭버스코리아는 보증 연장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만트럭버스의 유지보수 프로그램인 ‘프로핏 체크’에 가입을 하면 된다고 밝혔다. ‘프로핏 체크’ 프로그램은 차량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기 위한 정기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를 보다 매력적인 가격 조건으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보증 연장과 관련된 품목과 상세 진행 계획은 추후 해당 고객들에게 구체적으로 고지될 예정이다.

고란 뉘베르 부회장은 “지난해 일부 고객들이 MAN 트럭의 품질 이슈를 제기한 것을 잘 알고 있다. 본사의 핵심부서들이 태스크포스 팀을 구성해 이슈에 대한 철저한 원인 분석을 했으며, 완벽한 해법 마련에 다소 시간이 소요됐지만 지금은 완벽한 해결책을 마련했다”라며 “이에 한국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엔진 관련 주요 부품에 대한 무상보증을 7년/100만 km로 연장키로 했다. 이는 MAN 트럭의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반영된 결정이기도 하다”라고 밝혔다.

뉘베르 부회장은 이 날 발표에서 MAN의 유로6 제품들이 유럽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얻으면서 MAN의 시장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상승해 지난해 10만대 판매를 달성했으며, 올해 3월 독일 내 트럭 시장에서 최초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밝히면서 제품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감안해 전향적인 결정을 내린 요아킴 드리스 회장 및 본사 최고경영진의 지원에 감사드린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본사와 적극적 협력을 통해 한국 고객들이 안심하고 운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역량 강화에 지속적인 투자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요아킴 드리스 MAN 회장(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트럭 제품에 대한 무상 보증 연장 조치와 더불어 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에 대한 투자도 강화하고 나선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2017년 용인 본사 및 직영 서비스센터, 평택 PDI 센터 확장 등 대규모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5월 1일에는 세종시에 두번째 직영 서비스센터를 개설했다.

세종 서비스센터는 총 2600평의 넓은 부지에 5개의 더블 워크베이를 설치해 총 10대의 차량을 동시에 작업할 수 있으며, 중부권 고객 대상 서비스 강화는 물론,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전국 고객들과의 접점이 늘어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요아킴 드리스 회장은 만트럭버스는 상용차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서 미래 상용차 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를 대폭 늘려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드리스 회장은 “MAN은 순수 전기 밴인 eTGE를 지난해 출시한데 이어, 장거리 운송용 중대형 전기 트럭인 eTGM 9대를 오스트리아에서 시범운행하고 있다. eTGM은 2022년 이후 상용생산에 들어가게 될 것이다. 전기버스의 경우 2020년부터 본격 판매가 개시될 것”이라고 밝히며 “한국 내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 소형 전기 밴인 eTGE와 전기버스의 한국 출시도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드리스 회장은 대표적 대중교통 수단으로서 친환경 효과가 큰 전기버스의 국내 출시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한국은 유럽시장과는 시장환경이 다른만큼 한국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본사 차원에서 경청하고 있다. 이번 방한 기간에도 한국 고객과의 의미 있는 만남을 가졌다”라고 밝히며 “만트럭버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한국시장에 접근하고 있다. 충성도 높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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