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버스터미널~잠실역 광역급행형 M버스 운행 시작

  • 입력 2019.04.29 09:04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버스터미널에서 서울 잠실역으로 운행하는 광역급행형 시내버스(M버스)가 오늘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29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수원버스터미널에서 잠실역 간 M5342 노선의 운행을 5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운행을 시작하는 노선은 경기도 권선지구 및 망포지구의 인구 급증에 따른 광역교통 수요를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해 신설되는 노선으로 5대 차량으로 1일 25회를 운행할 계획이다. 배차시간은 출근의 경우 6회, 30분~40분 간격으로 이뤄지고 퇴근 시에는 7회, 45분 간격이다. 

M버스는 광역버스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정류소 수를 축소하고, 수도권 주요 거점을 중간 정차 없이 연결하는 급행버스로서, 동 노선 운행으로 수원버스터미널에서 잠실역까지 이동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현재보다 최대 10분 정도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용객들이 목적지까지 편하게 앉아서 갈 수 있고, 여러 차례 교통수단을 갈아타는 불편이 해소되어 서울로 출·퇴근하며 겪는 어려움이 상당히 감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는 앞으로도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대체교통수단이 부족한 신도시 등 교통 불편 지역을 대상으로 M버스 노선을 적극 증설함으로써 대중교통 이용 사각지대를 감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