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中 BYD 와 국내 전기지게차 사업 진출

  • 입력 2019.04.09 09:43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글로벌이 국내 전기 지게차 공급을 위해 중국 BYD사와 손을 잡고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고 9일 밝혔다. 코오롱글로벌의 전기 지게차 사업은 유통부문의 수입차 판매 및 AS사업의 노하우와 상사사업부문의 글로벌 네트워크 간의 시너지를 만들어낼 전망이다. 

코오롱글로벌은 지난 4일 BYD 사와 ‘국내 전기 지게차 공급을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올해부터 국내 전기지게차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BYD는 1995년 설립된 배터리 제조 전문 업체로 매출 21조, 영업이익 1조 3천억 규모의 기업이다. 현재 배터리 제조 뿐 만 아니라 전기차, 전기 상용차, 전기 지게차 등을 생산/판매 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 판매 부분 세계 1위다. 

BYD의 전기지게차는 미세먼지와 배기가스 등 오염물질이 배출되지 않고,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장착해 1회 2시간 충전으로 8시간 연속 운행이 가능해 기업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친환경 배터리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이 소재가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컨텐츠로 활용이 가능한 만큼 향후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이번 BYD 전기지게차 국내 판매 및 AS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전기차 (EV) 및 배터리 관련 사업 등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