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포토] 매력적 디자인, 렉서스의 막내 SUV 'UX'

  • 입력 2019.03.28 18:44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가 28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엔트리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UX'를 선보이고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도심형 콤팩트 SUV를 지향하는 신차는 렉서스 디자인의 상징인 대형 스핀들 그릴이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사하며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인상을 주는 ‘타임 인 디자인(Time in Design)’ 콘셉트로 UX의 매력을 다양한 측면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레이싱카의 후면 날개에서 영감을 받은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운전시 바람으로 인한 차량의 흔들림을 안정시키는 공기역학기능도 겸한다.

여기에 높은 강성과 저중심 설계로 새롭게 개발된 GA-C플랫폼을 적용한 신차는 콤팩트 SUV로서 갖춰야 할 다이나믹한 주행성능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동시에 실현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뛰어난 열효율성, 경량화를 통해 출력, 연비, 친환경성 모두를 만족시키고 소형 및 경량화를 추구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즉각적인 가속감뿐만 아니라 뛰어난 연비가 매력이다. 여기에 가변식 4륜 구동(E-Four AWD)시스템은 전·후륜의 구동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주행조건 및 도로상황에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렉서스 UX의 국내 판매 가격은 하이브리드 모델인 UX 250h 2WD가 4510만원, AWD 5410만원으로 책정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