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한국형 레몬법 동참...1월부터 소급 적용

  • 입력 2019.03.05 14:29
  • 수정 2019.03.05 14:30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자동차 교환∙환불 제도인 일명 ‘한국형 레몬법’을 2019년 1월 1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자동차관리법 제47조 2항에 따른 자동차 교환∙환불 제도(이하 레몬법)는 자동차가 인도된 날로부터 1년(또는 주행거리 2만㎞) 이내에 중대 하자로 2회(일반 하자는 3회) 이상 수리 후 동일 문제가 재발할 경우 제조사에 신차 교환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있는 제도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차질 없는 레몬법 적용을 위해 신속한 검토를 진행했다. 지난달 레몬법 시행을 동의하는 내용의 자동차 교환∙환불 중재규정 수락서를 국토교통부에 전달했으며, 2019년 1월 1일 이후 계약된 차부터 소급 적용한다.

레몬법 적용에 따라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하자 발생 시 신차 교환 및 환불이 보장된 서면 계약을 진행하며, 고객은 레몬법에 의거하여 하자가 있는 차량을 교환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고객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해 11월에 PDI(출고 전 차량 점검)센터 내에 실내 보관동을 건립해 초기 품질 모니터링, 출고 전 차량 점검 및 업데이트 과정을 개선해 출고 단계부터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올해 말까지 10개의 서비스센터를 확충해 총 37개의 서비스센터를 갖추고, 서비스 테크니션 및 직원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서비스 품질 강화에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