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방탄소년단 '아미피디아' 글로벌 캠페인 지원

  • 입력 2019.02.24 09:50
  • 수정 2019.02.24 10:0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영국 런던의 중심 피키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전광판에 이달 22일부터(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을 상영한다. 현대차는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팬 캠페인 홍보를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은 전세계 팬들이 보유한 방탄소년단 관련 글과 사진, 영상 등의 콘텐츠를 수집∙공유하는 사이트 ‘아미피디아’ 런칭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티저영상은 영국 외에도 대한민국 서울, 미국 LA와 뉴욕,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홍콩 등 전세계 7개 지역에서 공개된다. 

‘아미피디아(ARMYPEDIA)’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와 인터넷 사용자 스스로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합성어로 방탄소년단 관련 모든 콘텐츠가 모인 디지털 기록 저장소로 데뷔일인 2013년 6월 13일부터 ‘아미피디아’ 런칭일인 2019년 2월 21일까지 총 2,080일간의 방탄소년단의 활동을 수집한다.

캠페인 티저 영상에는 현장에서 옥외광고를 시청하는 팬들이 바로 ‘아미피디아(ARMYPEDIA)’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팬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에 있는 많은 아미들과 지난 2080일간의 활동 기록을 공유하고 소통하게 돼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1월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PALISADE)’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된 후 진정성 있게 ‘팰리세이드’를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