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의 신형 병기, 크로스컨트리 국내 판매가 5280만원 시작

  • 입력 2019.02.11 09:42
  • 수정 2019.02.11 09:5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오는 3월, 스웨디시 라이프 스타일을 대변하는 브랜드 아이코닉 모델, 신형 '크로스컨트리' 런칭에 앞서 국내 가격을 공개하고 전국 전시장을 통해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V60을 기반으로 한 신형 크로스컨트리는 볼보의 최신 모듈형 플랫폼 SPA(Scalable Product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5도어, 5인승 새로운 개념의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신차에는 스웨디시 다이내믹을 대표하는 60클러스터를 기반으로 세단의 승차감과 SUV의 오프로드 성능을 동시에 제공하며 현대인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여기에 강인하고 날렵한 디자인과 최신 기술이 반영된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공간 구성 및 편의사양 등을 갖췄다.

국내에는 최고출력 254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직렬 4기통 T5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 8단 자동 기어트로닉 변속기와 사륜구동시스템(AWD)의 조합으로 출시된다. 특히 세단의 주행감을 제공 하면서도 높은 최저 지상고, 여유있는 적재공간 등 SUV의 활용성까지 갖춰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최적화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시티 세이프티,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ACC), 차선유지보조(LKA), 파일럿어시스트 등을 모두 갖춘 볼보의 첨단 지능형 안전시스템 ‘인텔리세이프’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국내 출시 사양은 인테리어 데코마감과 앞좌석 마사지시트, 4구역 독립 온도 조절시스템, 바워스&윌킨스(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일부 편의사양에 따라 크로스컨트리(V60)와 크로스컨트리(V60) PRO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특히 최신의 안전시스템 및 편의 사양들을 기본 탑재하고 5년또는 10만km 무상보증기간, 소모품교환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각각 크로스컨트리(V60) 5280만원, 크로스컨트리(V60) PRO 5890만원으로 책정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크로스컨트리는 다양한 삶의 가치를 존중하고, 이를 지원하고자 노력하는 볼보의정신이 담긴 아이코닉 모델이다”며, “신형 크로스컨트리는 여가 생활을 위해 SUV를 찾는 이들은 물론, 수입차 시장에서 보다 차별화된 경험을 원하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잡을 것”이라고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