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A 라이선스, 새 디자인으로 교체

  • 입력 2012.06.17 11:1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이버, 오피셜, 레이싱팀, 프로모터 등 공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발행되고 있는 한국자동차경주협회 라이선스가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의 카드로 교체된다.

새로 발급되는 라이선스는 이전 주민등록증 크기의 신분증 형태에서 벗어나 크기를 두 배로 키운 목걸이 형식으로 디자인이 크게 변경됐으며 색상별로 회원의 형태를 쉽게 구분하도록 제작됐다. 드라이버(붉은색), 오피셜(녹색), 멤버(청색), KARA임직원(노란색) 등 모두 네 종류로 구분이 된다.

QR코드나 바코드 등 개인 식별 부호를 넣는 등 기능도 보강된다. 공인 드라이버의 기록을 데이터 베이스화하는 시즌 하반기에는 스마트폰으로 라이선스 카드를 읽으면 개인 기록이나 득점 상황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오피셜 라이선스 카드의 경우는 별도의 바코드를 부착해 경기 참석 자동 집계 등 경력 관리 데이터 베이스 구축 등에 활용하게 된다.  또 공인 모터스포츠 대회에서의 출입증 기능도 더해지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라이선스 카드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KARA 관계자는 “드라이버, 오피셜 등 회원 정보 관리를 시스템화 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신형 라이선스 카드를 발급하게 되었다”며 “디자인도 강화해 자격증을 소지한 회원들의 위상을 높이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는 6월17일 일부 드라이버들을 시작으로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3라운드가 열리는 6월24일경까지 1차 발급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발급 대상자는 드라이버 200여명, 오피셜 700여명, 멤버 300여명 등으로 모두 1200여명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