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카 레이서들의 교통안전 '골든 룰' 서약

  • 입력 2012.06.17 11:0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레이싱 드라이버들이 도로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에 적극 동참키로 해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자동차경주협회(KARA)는 지난 16일,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2라운드 경기가 열린 전남 영암 F1경주장에서 레이싱 드라이버들을 대상으로 한 안전운전 서약식을 개최했다.

제네시스 쿠페 종목 출전 드라이버 2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서약식은 국제자동차연맹(FIA)과 UN이 함께하고 KARA가 참여한 세계적 교통안전 캠페인 Action for Road Safety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드라이버들은 캠페인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10개 항목의 안전운전 규칙을 내용으로 한 ‘골든 룰’(Golden Rules)에 서명을 했다. 

골든 룰 서명에는 조항우(아트라스BX), 이승진(채널A), 최명길(솔라이트 인디고) 등 상위권 선수뿐 아니라 같은 종목에 참가하는 한민관(록타이트HK), 알렉스(솔라이트 인디고) 등 연예인 레이서도 함께 해 눈길을 끌었다.

KARA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치열한 속도 경쟁을 벌이는 레이싱 드라이버들이 일반 도로에서는 누구보다 안전하게 운전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싶었다”며 “공인된 모터스포츠의 안전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ARA는 FIA와 함께 하는 Action for Road Safety 캠페인을 위해 국내 100여명 이상의 레이싱 드라이버와 경주차에 캠페인 로고를 부착하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참여형 안전운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UN/FIA 골든 룰(Golden Rules)

1. 안전띠 착용하기
2. 고속도로 교통법규 준수하기
3. 속도 규정 지키기
4. 내 자동차 상태 확인하기
5. 음주운전 하지 않기
6. 어린이 보호하기
7. 휴대전화 쓰지 않기
8. 졸음이 올 때 쉬었다 가기
9. 오토바이 혹은 자전거 탈 때 헬멧 쓰기
10. 다른 운전자 배려하기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