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션 부자 미니 쿠퍼, 이번에는 60주년 한정모델 등장
에디션 부자 미니 쿠퍼, 이번에는 60주년 한정모델 등장
  • 김경수 기자
  • 승인 2019.01.17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가 수 많은 에디션 모델에 또 하나의 한정생산 모델을 추가했다. 바로 미니 출시 6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만든 ‘미니 쿠퍼 S 60주년 에디션(Cooper S 60 Years Edition)’. 500대 한정 생산 모델인 미니 쿠퍼 S 60주년 에디션은 영국을 비롯해 각국에 배정되어 판매될 예정이다.

미니 쿠퍼 S 60주년 에디션은 미니 쿠퍼의 6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인 만큼 미니가 추구해 온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정수가 담겨져 있다. 영국 레이싱 그린 컬러로 차체를 도색했고, 보닛에는 검정색 두줄의 줄무늬를 통해 레이시한 멋을 더했다. 그리고 인테리어와 시트 곳곳에는 60주년을 축하하는 문양을 새겨넣어 특별함을 과시한다.

여기까지라면 모터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는 부족했을 텐데, 미니 쿠퍼 S 60주년 에디션의 특별함은 휠에 있다. 17인치 알루미늄 합금 휠은 새로운 디자인으로 기존 어떤 쿠퍼의 디자인도 따라올 수 없을 만큼 단정하고 우아하다. 전후 램프 역시 6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다시 뒤돌아보게 만드는 매력을 담았다.

또 인테리어 곳곳에는 스티칭 컬러를 바꾸고 ’60 Years’ 엠블럼을 배치하는 등 신선한 매력을 더하는 다양한 맛을 넣었다. 미니 쿠퍼 S 60주년 에디션은 기본적으로 컨시어지 서비스 및 무선 충전 패드 그리고 내비게이션과 블루투스를 비롯한 애플 카플레이와 더불어 8.8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표준으로 장착된다.

파워트레인은 미니 쿠퍼 S의 것과 큰 차이는 없다. 터보차저고 과급한 2.0L급 4실린더 가솔린 엔진은 189마력으로 7단 변속기와 조합을 이룬다. 영국에서 이번달 출시를 진행하고 3월부터 전 세계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영국 돈 2만 9990파운드로 한화 약 4330만원에 이른다. 국내 판매가격은 미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