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릴 확 키운 BMW 7시리즈 부분변경 모델 사진 유출

  • 입력 2019.01.09 22:19
  • 수정 2019.01.10 08:07
  • 기자명 김경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의 기함 7시리즈의 부분변경 모델의 추가사진이 온라인으로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 BMW의 팬 페이지인 BMW블로그에는 유출된 사진을 바탕으로 전체 모습의 렌더링 디자인이 올라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BMW 7시리즈의 부분변경 모델은 특히 거대한 키드니 그릴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좌우로 더욱 치켜 뜬 헤드램프는 2014년 등장했던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트의 것을 그대로 가져왔다. 더불어 프런트 엔트 좌우 범퍼는 새로운 BMW 함에 가장 드라마틱한 변화를 가져왔다. 다만 V12엔진을 장착한 M760Li의 경우 조금 더 과격한 범퍼 형상을 채택해 고성능 퍼포먼스 세단의 아우라를 유지한다.

뒷 부분의 변화도 주목할 만 하다. 언뜻 보면 달라진 점을 눈치 채긴 힘들지만 좌우로 쭉 뻗은 LED 시그니처 램프는 ‘7’자 형상의 리어램프와 어울려 차 폭에 대한 시각적 장대함을 더 증폭시켜준다. 여기에 5시리즈부터 키워온 리어 범퍼의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의 채택도 눈길을 끈다.

전반적으로 보면 X7에서 발휘한 방대한 키드니 그릴과 8시리즈를 통해 호평을 받았던 헤드램프를 기반으로 새로운 스타일링을 추구한 것을 엿볼 수 있다. 아울러 휠 디자인을 다양화하면서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 등 파워트레인 변경에 따른 분위기를 다각화하는 방향을 선택했다.

BMW 7시리즈 부분변경 모델의 세부 제원은 여전히 안개 속이지만 큰 폭의 변화보다는 PHEV와 M761Li만 소폭 변경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공식 데뷔시점은 올해 3월 개최되는 제네바 모터쇼가 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