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도 깜짝 놀란 국산차 최고 안전 브랜드는?

  • 입력 2012.06.14 12:0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자동차를 타야 내 가족이 안심하고 탈 수 있을까?

 
SK엔카가 성인남녀 516명을 대상으로 내 가족이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안전한 자동차 브랜드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수입차 브랜드를 모두 제치고 국내 대표 자동차 브랜드인 현대차가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4.9%의 지지율로 가장 안전한 브랜드로 꼽힌 현대차는 국내 자동차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차체 기능 및 성능에 대한 안전성을 강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현대차를 선택한 응답자는 "가격대비 성능이 좋고 편안해서 내 가족을 안심하고 태울 수 있다, 수입차도 좋지만 국산차가 우리나라에 실정에 잘 맞게 만들어졌다, 현대차의 안전성만큼은 대한민국의 자존심이다, 이제 세계에 내놓아도 손색없을 정도로 품질이 좋고 정비 서비스도 탁월하다" 고 답했다.

독일의 자존심 메르세데스 벤츠는 16.3%로 2위를 차지했다. 벤츠는 운전자를 위한 안전은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고려한 차체 설계를 하는 등 그 동안 안전성에 최고의 가치를 심어왔다.

벤츠를 선택한 응답자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벤츠가 가장 안전하다, 안전신화의 대명사로 사랑 받은 차, 세계 자동차 기술을 선도하고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독일 명장들이 만든 벤츠가 최고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그 뒤로 기아차(12.8%)가 3위에 올라 국산차가 수입차 보다 더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소비자가 많은것으로 조사됐다. 기아차는 고객의 필요에 맞춰 다양한 고급 사양을 적용해 편의성과 성능을 동시에 향상시켜 품질과 안전성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우디(9.8%)는 격조 높은 디자인과 튼튼한 내구성으로 호평을 받으며 4위를 차지했고 볼보(9.7%)가 그 뒤를 이어 톱5에 진입했다.

박홍규 SK엔카 인터넷사업본부  이사는 “가족이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차에서 국산차의 순위가 높게 나온 것은 현실적 구매의사가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라며 “자동차는 안전성이 필수요소인 만큼 탑승자의 안전을 위한 최첨단 기술을 집약한 브랜드들의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