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3년만에 플러스 성장 '전년비 2.4% 증가'

  • 입력 2019.01.02 16:1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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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가 2018년 한해 동안 국내 53만1700대, 해외 228만500대 등 전년 대비 2.4% 증가한 281만 220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기아차 실적은 2015년 이후 3년만에 플러스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전년 대비 국내 판매는 1.9%, 해외 판매는 2.5% 증가했다.

지난해 기아차 차종별 글로벌 판매는 스포티지가 50만1367대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리오(프라이드)가 35만5852대, K3(포르테)가 32만8504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의 지난해 국내 판매는 2017년 대비 1.9% 증가한 53만1700대로 승용 모델은 모닝이 5만9042대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총 23만7601대가 판매됐다. K시리즈의 경우 K3(4만4514대), K5(4만8503대), K7(4만978대), K9(1만1843대) 등 총 14만5838대가 팔리며 판매량이 전년 대비 27.4% 증가했다. 특히 K9은 2012년 1세대 출시 이후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RV 모델은 카니발이 7만6362대 팔리며 기아차 연간 누적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쏘렌토 6만7200대, 스포티지 3만7373대 등 총 23만2006대가 판매됐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5만9254대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6만2093대가 팔렸다. 기아차는 올해 출시 예정인 쏘울(소형 SUV), SP2(소형 SUV(프로젝트 명)) 등 다양한 신차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지난해 해외판매는 전년 대비 2.5% 증가한 228만500대를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스포티지가 전년 대비 12.1% 증가한 46만3994대 팔려 해외 최다 판매 모델로 이름을 올렸고 리오(프라이드)가 35만5852대, K3(포르테)가 28만3990대로 뒤를 이었다. 특히 스팅어는 총 3만1231대가 판매되며 기아차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향상시킨 일등공신으로 평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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