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팰리세이드 열풍 '출시 앞서 8일간 일평균 2563대 계약'

  • 입력 2018.12.11 10:30
  • 수정 2018.12.11 11:2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 '팰리세이드'의 인기가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국내시장에 불어닥쳤다. 지난달 29일 사전계약을 시작한 팰리세이드는 지난 10일까지 영업일 기준 8일간 진행된 사전계약에서 2만506대가 이뤄지며 일평균 2563대 꼴로 계약이 이뤄지는 기염을 토해냈다.

앞서 사전 계약 첫 날 3468대의 실적을 올린 팰리세이드는 이날 하루치 계약 실적으로 동급 수입차의 평균 5개월치 판매량을 육박하며 돌풍을 예고해 왔다. 특히 지난해 연간 국내 대형 SUV 산업수요 4만7000대의 7% 수준에 달하는 실적을 하루만에 기록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로써 팰리세이드는 역대 현대차 사전계약 첫 날 대수 중 그랜저IG(1만6088대), 싼타페TM(8193대), EQ900(4351대)에 이어 4번째로 많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또 하나의 볼륨 차종 탄생을 알렸다.

현대차 및 관련업계는 팰리세이드 열풍에 대해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과 다양한 첨단 사양을 적용했음에도 나름 합리적 가격을 책정한 탓에 소비자들에게 출시 초반 높은 관심지수를 기록중인 것으로 판단했다. 또한 국내 SUV 인기속에 대형 SUV 시장에서 국산 신차가 사실상 부재했던 것에도 이유를 꼽을 수 있다.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동급 수입 SUV 대비 500~600만원 이상 낮은 것으로 평가되는 등 우수한 가격 경쟁력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는 것이 현대차 측 부연 설명이다.

팰리세이드는 공개 첫 날 판매 대수 외에도 흥미로운 이슈를 만들어 내고 있다. 앞서 지난달 LA 오토쇼와 언론 보도를 통해 팰리세이드가 공개되자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에는 '팰리세이드'와 맞춤법이 다른 '펠리세이드'가 동시에 올랐다. 현대차에 따르면 공식 홈페이지 접속자 수도 평상시의 2배 이상 접속되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대차 팰리세이드는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로 강건하고 대담한 이미지를 표현한 것을 시작으로 분리형 헤드램프 및 수직으로 연결된 주간주행등(DRL)으로 독창적이고 강인한 전면부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한 근육질의 카리스마를 내뿜는 강렬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 굵직한 볼륨을 강조한 휠아치 등으로 표현된 측면부, 루프에서 파노라믹 리어 글래스로 이어지는 직각으로 떨어져 내리는 듯한 후면부 라인은 강인하고 대담한 인상뿐 아니라 후석 탑승자에게 넓고 편안한 거주성을 제공한다.

실내는 공간 최적화 설계를 통해 사용자에게 동급 최대 수준의 2,3열 공간성과 우수한 화물 적재성을 확보했으며, 더불어 편리한 승하차성과 시트 베리에이션을 제공한다. 여기에 사용자 경험을 고려해 직관적이고 간편한 조작이 가능한 각종 첨단 편의 사양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팰리세이드에는 지형 맞춤형 드라이빙 모드인 '험로 주행 모드'를 적용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차로유지보조(LFA),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RCCA), 전방추돌방지보조(FCA), 안전 하차 보조(SEA), 후석 승객 알림(ROA) 등 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이 대거 적용됐다.

팰리세이드는 2.2 디젤과 3.8 가솔린 등 엔진사양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 두 개의 파워트레인을 기본으로 선보인다. 여기에 전자식 변속 버튼(SBW)과 1열~3열의 전좌석 충전 전용 USB 포트가 적용돼 사용자 편의를 높였으며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지원 등 IT와 커넥티비티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팰리세이드의 국내 판매 가격은 사양에 따라 3475만원~4177만원으로 책정됐으며 국내 외 북미 시장에는 내년 여름께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