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포토] 현대차, 8인승 SUV '팰리세이드' 궁금했던 디테일

  • 입력 2018.11.29 09:3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28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8 LA 모터쇼'를 통해 8인승 대형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Palisad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8인승 SUV 팰리세이드는 섀시부터 내외장 디자인, 각종 주행 편의사양까지도 사용자의 ‘거주성’과 ‘직관적인 사용 경험’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개발한 신개념 SUV 차량이다.

현대차에 따르면 운전석부터 3열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공간성을 제공하는 팰리세이드는 개인 공간을 갖고 싶어하는 현대인의 욕구를 충족하고, 동승하는 가족의 공간도 마치 집처럼 편안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고객의 감성을 고려해 개발됐다.

현대차가 LA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팰리세이드는 2.2 디젤 엔진과 3.8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 두 개의 모델로 올 12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북미 시장에는 내년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 미국법인(HMA) 최고운영책임자(COO) 브라이언 스미스(Brian Smith) 는 "현대자동차가 LA 모터쇼에서 8인승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라며 "팰리세이드는 높은 실용성과 편의성을 바탕으로 궁극적인 패밀리카가 될 것"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