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의 다재다능 SUV 'QX30' 내달 韓 상륙

  • 입력 2018.11.27 07:00
  • 수정 2018.11.27 07:2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2018 부산 국제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인피니티의 프리미엄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X30'이 다음달 6일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된다.

QX30은 앞서 지난해 국내 출시된 인피니티 최초의 도심형 콤팩트 SUV 'Q30'에서 오프로드 성능을 특화한 모델로 도심은 물론 다양한 야외활동에도 부족함 없는 새로운 내외관 디자인, 서스펜션 세팅의 재구성,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의 탑재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보다 향상된 주행 성능을 제공하며 완전히 새롭게 태어났다.

인피니티 고유의 다이내믹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주행성능 강화를 위해 변화된 신차의 외관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기존 보다 넓고 높은 차체 비율을 유지해 전폭의 경우 10mm 넓어지고, 전고는 40mm 높아졌다. 이를 통해 전체 크기는 전장, 전폭, 전고가 각각 4425mm, 1815mm, 1515mm에 이르며 휠베이스의 경우 2700mm를 유지했다.

또한 여기에 외관의 경우 전후면 스포츠 범퍼가 적용되어 도심에 특화된 디자인을 선보였던 Q30과 달리 오프로드에 특화된 새로운 사틴 크롬플레이트 인서트로 마감된 전후면 범퍼가 새롭게 적용돼 다양한 노면에서도 차량 손상을 감소시킨 부분도 주목된다. QX30은 기본 장착되는 파노라믹 선루프가 뛰어난 실내 개방감을 선사할 뿐 아니라 차체 상단의 루프 레일 또한 신규 탑재되며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필요한 폭넓은 액세서리 적용 또한 가능하다.

이 밖에 QX30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 Q30을 통해 호평 받던 조작 같은 캐릭터 라인과 과감한 굴곡을 통해 여느 SUV 차량에서 볼 수 없던 유려한 모습들이 그대로 유지됐다. 차량 전면에 자리한 인피니티 특유의 더블아치 그릴과 사람의 눈을 형상화한 LED 헤드라이트는 날렵한 이미지를 구현하고 초승달 모양의 C 필러가 역동성을 강조한다.

동급 대비 감성 품질이 강조된 QX30의 실내는 나파 가죽 스탠다드 시트와 4방향 수동 조절 헤드레스트 적용으로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탑승감을 제공하고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및 전방 비상 브레이크,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과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 주행 보조 기술을 탑재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QX30을 통해 가장 주목되는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의 경우 노면과 주행상황에 따라 엔진의 구동력을 최대 50%까지 리어 액슬로 보내 안정적인 트랙션을 확보하며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성을 더한다. 또한 새롭게 세팅된 서스펜션은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과 짝을 이뤄 언제나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서스펜션은 전륜과 후륜에 각각 맥퍼슨 스트럿과 멀티 링크가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조합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최고 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5.7kg.m의 부족함 없는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무엇보다 최대 토크의 경우 엔진회전수 1200~4000rpm에서 발휘되며 실주행 영역에서도 만족스러운 달리기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다음달 출시에 앞서 한국에너지공단 수송에너지 홈페이지에 등록된 QX30의 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도심 9.2km/ℓ, 고속 12.5km/ℓ, 복합 10.4km/ℓ에 이산화탄소 배출 165g/km로 동급에서도 경쟁력을 더한다. 에센셜, 프로어시스트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 예정인 인피니티 QX30의 판매 가격은 각각 4360만원, 4810만원으로 책정됐다.

인피니티 코리아 강승원 대표는 "인피니티 QX30은 독창적인 스타일과 전천후 주행 능력, 동급 대비 최고의 감성 품질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콤팩트 SUV 모델로 다재다능함으로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신차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