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의 전천후 기함, LX 인스퍼레이션 시리즈
렉서스의 전천후 기함, LX 인스퍼레이션 시리즈
  • 정호인 기자
  • 승인 2018.11.0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 브랜드의 대형 SUV이자 플래그십인 LX의 인스퍼레이션 시리즈(Inspiration Series)가 오는 30일(현지시간) 개막하는 2018 LA 오토쇼에서 공개된다. LX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고품질 자재와 익사이팅한 성능을 갖출 예정이다. .

LX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스텔스 블랙 오닉스 외관 컬러를 특징으로 21인치 블랙 알로이 휠과 센터 캡, 블랙 프론트 그릴과 다크 크롬 서라운드로 차별화했다. 또 헤드램프, 안개등, 창문 및 전조등 베젤을 블랙으로 구성하고 테일 라이트와 게이트에도 블랙 크롬 액센트 등의 블랙 테마가 사용됐다. 

실내는 세미-아닐린 가죽 트림이 사용됐고 수제작 플로어 매트와 카고 매트, 키 글로브로 마무리를 했다. 모든 LX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모든 좌석에서 별도의 설정과 작동이 가능한 공조 시스템이 사용된다.

또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19-스피커, 450-와트 마크 레빈슨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과 헤드 업 디스플레이 등의 편의 사양이 제공된다. 겨울 휴가 시즌에 맞춰 공급될 LX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단 500대가 미국 시장에 공급될 예정이며 가격은 한화로 약 1억1426만원이다.

파워 트레인은 LX 570과 같은 5.7ℓ V8 엔진을 탑재해 383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LX는 최대 3.17톤을 견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LX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암석, 바위, 진흙, 모굴, 모래 등 전지형 주행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경사로 밀림 방지,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 등 혁신적인 크롤링 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