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11년만에 이유 있는 수입차 1위 등극
아우디코리아, 11년만에 이유 있는 수입차 1위 등극
  • 김훈기 기자
  • 승인 2018.10.1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아우디코리아가 총 2376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2007년 1월 이후 11년만에 수입차 신규 등록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주력 A6 35 TDI를 비롯 A3 40 TFSI 등 주요 모델들이 지난 7월 이후 3개월 연속 베스트셀링 모델이 오르며 저력을 과시했다.

17일 아우디코리아 및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아우디는 지난 3월 브랜드를 대표하는 중형세단 2018년형 A6 35 TDI를 출시한데 이어 7월 준중형 2018년형 A4 TDI를 선보이며 비즈니스 정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서비스 네트워크 확대 및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신뢰 회복에도 주력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통해 아우디 A6 35 TDI는 지난 4월에 이어, 7월과 8월 각각 974대와 1014대가 판매돼 2개월 연속 수입차 베스트셀링 1위를 차지하며 올해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등극했다. 여기에 지난달에는 아우디 A3 40 TFSI가 베스트셀링 모델로 선정되고 아우디 A4 TDI 또한 출시와 함께 인기를 얻으며 판매 성장에 기여했다.

아우디의 주력 A6 35 TDI의 판매 성장에는 아우디 고유의 감성 및 디자인, 탁월한 주행성능, 실용성 등 다채로운 매력과 함께 국내 소비자의 니즈를 공략한 것이 주요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고객들의 잠재 수요 또한 판매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아우디코리아는 쉽지 않은 상황에도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존 고객과의 접점 확대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네트워크 확장 및 서비스 역량 강화에 집중하며 꾸준히 내실을 다졌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진정한 고객 만족을 실현한다는 전략이다.

2014년 25곳이었던 아우디 서비스 센터는 신규 오픈 및 확장을 통해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해왔다. 특히 2016년에는 신규 오픈 및 확장 외에도 필수 정기점검 항목과 소모품 교환 등 유지관리 서비스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제공하는 '아우디 익스프레스 서비스 센터(AES)'가 서울 삼성과 서초에 문을 열어 양적인 성장과 함께 질적인 성장에도 힘을 기울였다.

아우디코리아는 올해 부산 사상 서비스센터 확장, 남산 서비스 센터 신축 이전 및 송파대로 서비스센터, 수성 서비스 센터, 서대구 서비스 센터를 새로이 오픈해 지난달 기준으로 전국 35곳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체계적인 아우디 월드와이드 스탠다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어드바이저와 테크니션 전문 교육을 실시, 전문 인력 양성 및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밖에도 아우디코리아는 최근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A/S 서비스 이용과 신뢰받는 A/S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서비스와 모바일 견적솔루션인 '퀩터모바일(Qapter Mobile)' 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프로그램 도입도 눈에 띈다.

한편 이번 아우디의 판매 성장에 핵심 역할을 담당한 아우디 A6는 아우디의 대표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이자 베스트셀링 모델로 국내 출시 이후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과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비즈니스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모델이다. 특히 2018년형 A6 35 TDI는 2015년 선보인 7세대 아우디 A6의 부분변경 모델에 없던 상위 옵션을 대거 기본 사양으로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신차는 차량 실내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블랙 헤드라이닝(Black Headlining), 운전자가 주행 중 차량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아우디만의 차별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등의 개선된 사양을 새롭게 탑재했다. A6 35 TDI는 국내에 기본형, 프리미엄, 콰트로, 콰트로 프리미엄 등 총 4가지 라인으로 출시되었으며, 한국형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S-line exterior package)를 적용해 더욱 스포티하며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