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고객체험단 1기 발대식 행사

  • 입력 2012.06.08 15:03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는 금호타이어의 프로슈머 역할을 수행할 고객체험단 1기 발대식 행사를 8일 가졌다.

고객체험단 1기는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한 주요 자동차 동호회 소속 운전자 32명을 선발했으며 타이어 기본 지식 교육과 타이어 시승 테스트 등 다양한 미션을 온ㆍ오프라인 상에서 수행하게 된다.

금호타이어는 고객체험단을 대상으로 제품 공급 및 신상품 설명회 초대, CJ 헬로우모바일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참관, 공장 및 테스트장 견학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며 고객체험단이 정기적으로 제안하는 피드백은 향후 제품 개발 및 연구,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소비자에게 있어 제품영업사원의 설명보다도 더 신뢰를 주고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직접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의 의견이며 홍보적인 측면에서도 제품 기획, 개발 단계의 참여가 사명감으로 이어져 적극적인 참여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고객체험단 운영은 고객의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소통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단순히 제품 홍보만이 아닌 혁신적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용식 금호타이어 전무는 “고객체험단과 같은 프로슈머 활동은 기존 제품을 개선하고 신제품을 기획하는 단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며 “주행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타이어에 대한 정보가 고객체험단을 통해 시장의 고객들에게 객관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