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차세대 런플랫 타이어 포텐자 S001 출시

  • 입력 2012.06.08 14:35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지스톤코리아가 최첨단 기술을 이용해 개발한 3세대 런플랫 타이어를 국내시장에 선보인다.

차세대 런플랫 타이어 포텐자 S001은 사이드 월에 강화고무를 사용했으며 타이어의 효과적인 냉각을 위해 쿨링핀 기술을 적용했다.

사이드 월에 강화고무를 적용함에 따라 포텐자 S001은 그 동안 런플랫 타이어의 단점으로 지적돼오던 승차감을 대폭 개선했으며 차세대 포텐자 S001은 런플렛 타이어 기능이면서 컴포트 타이어급의 승차감을 발휘한다.

포텐자 S001에 사용된 쿨링 핀은 돌고래의 등지느러미에서 착안한 기술로 주행 중 공기와의 접촉면을 넓혀줌으로써 사이드 월에서 발생하는 열을 더 빨리 냉각해주는 기능을 하며 타이어의 발열을 억제함으로써 동력 효율성이 이전보다 향상됐다.

국내시장에는 휠사이즈 16인치부터 19인치까지 총 10개 사이즈 제품을 내놓았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런플랫 타이어는 타이어 파손으로 타이어 압력이 손실됐을 때 임시적으로 자동차를 지탱하기 위해 특별하게 디자인된 타이어다.

브리지스톤 포텐자 S001 이전 세대의 런플랫 타이어는 런플랫 성능을 완벽하게 발휘하면서도 편안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얻기 위해서 부드러우면서도 차체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강화고무를 사용하고 사이드 월의 열 발생을 억제하는 기술을 사용했다.

브리지스톤의 차세대 런플랫 타이어는 TPMS이 탑재된 차량에는 모두 장착 가능하다.

차세대 런플랫 타이어는 브리지스톤이 자체 개발한 나노 프로테크 기술을 이용해 분자간 배열을 일정하게 해줌으로써 카본 분자 간의 마찰을 50% 감소하여 열 발생을 억제해 기존 타이어와 비교해 발생하는 열이 40%까지 감소시킬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