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더 퍼펙트 크루즈` 첨단 사양 무장 출시

  • 입력 2012.06.04 11:4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이 글로벌 베스트셀링카 쉐보레 크루즈의 새 모델  '2013 더 퍼펙트 크루즈'를 출시하고 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3일 폐막한 부산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2013 더 퍼펙트 크루즈는 새로운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 안개등을 적용해 세련된 감각을 구현했으며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지엠 판매·A/S·마케팅 안쿠시 오로라 부사장은 “2013 더 퍼펙트 크루즈는 한층 다이나믹하고 스포티한 내외관 디자인에 쉐보레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대표되는 첨단 편의사양으로 무장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만족감을 줄것이다” 라며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준중형차 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로 자리매김한 쉐보레 크루즈의 인기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 크루즈의 외관은 수직적인 느낌을 주는 신형 그릴로 바꿔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블랙 베젤 헤드램프를 고급스러운 다크 크롬 스타일로 변경해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안개등과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스포티함을 잘 살린 트렌디한 디자인의 안개등과 3차원적 볼륨감이 가미된 16인치 및 17인치 알로이 휠이 크루즈의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인테리어와 편의사양 또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돼 쉐보레 크루즈 디자인의 상징인 항공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듀얼 콕핏 스타일의 실내 디자인에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구현된 쉐보레 마이링크가 장착됐다.

쉐보레 마이링크는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통해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을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쉐보레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7인치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USB 저장장치, iPod, iPad, 휴대폰, AUX단자, 블루투스 등 고객이 원하는 연결장치를 마이링크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쉐보레 마이링크의 첨단 IT 시스템은 차량 내에서의 휴대폰 활용 범위를 대폭 확장해 블루투스를 통해 쉐보레 마이링크 시스템에 연결하면 휴대폰의 전화번호부를 7인치 쉐보레 마이링크 화면으로 확인 후 원-터치로 손쉽게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차량 정보 또한 쉐보레 마이링크의 화면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실내 및 외기 온도, 공기 유입 모드, 에어컨 작동 등의 공조 정보와 차량 내 오디오 설정, 충돌 감지 시스템 설정 등 각종 차량 편의사양 설정을 마이링크를 이용해 손쉽게 작동할 수 있으며 7인치 화면에 후방 카메라 작동이 구현되어 한층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를 돕는다.

또한 차량 내 7인치 스크린에 직접 구현되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쉐보레 마이링크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새로운 크루즈에는 어두운 곳에서도 운전자가 쉽게 찾고 누를 수 있는 버튼 타입의 크롬 장식 스마트 도어 버튼, 고급스러운 느낌의 원형 스마트키 버튼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되어 한층 개선된 편의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한다.

2013 더 퍼펙트 크루즈의 가격은 크루즈 세단 1.8 가솔린 모델은 1749만원부터, 2.0 디젤 모델은 2330만원부터, 크루즈5 해치백 1.8 가솔린 모델은 1772만원부터, 2.0 디젤 모델은 2326만원부터(자동변속기 기준)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