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한 번의 디자인 변화' 아우디, 신형 A4 공개

  • 입력 2018.06.28 08:47
  • 수정 2018.06.28 08:59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스포츠세단 'A4'가 오는 10월 파리 모터쇼 공개를 앞두고 일부 디자인 및 사양이 공개됐다. 부분변경모델로 선보이는 신형 A4는 보다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경쟁상대인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재규어 XE 등을 의식한 모습이다.

28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아우디는 부분변경모델로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A4와 A4 아반트의 디자인 및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 아우디 A4는 지난 1994년 첫 출시 후 현행 5세대 모델까지 선보였으며 명실상부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다.

전후면 디자인 변경이 주로 이뤄진 이번 모델은 전면부에서 보다 스포티한 모습의 공기 흡입구 및 알루미늄 디테일을 포함한 라디에이터 그릴로 대체됐다. 또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의 경우 웻지 타입 범퍼와 벌집 모양 그릴을 통해 보다 역동성이 강조되고 붉은색 브레이크 캘리퍼, 스포츠 서스펜션, LED 헤드램프 등이 포함된다. 후면부는 두 개의 사다리꼴 머플러와 공기역학성을 고려한 디퓨저가 자리했다. 휠은 16인치에서 19인치까지 다양하게 제공된다.

신형 A4의 S 라인 패키지의 경우 검은색 스포츠 시트와 3스포크 다기능 스티어링 휠 등의 고급사양을 추가해 일반 모델과 차별화 된다. 한편 아우디에 따르면 신형 A4의 실제 판매는 올 4분기 내 독일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정식 공개는 10월 파리 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