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프리미어 리그에 이어 스페인 라 리가도 접수

  • 입력 2018.06.14 10:1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잉글리쉬 프리미어 리그에 이어 세계적 축구강국 스페인의 ‘라 리가(La Liga)에서도 현대차를 만날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13일(스페인 현지시간), 스페인 라 리가 소속 명문 축구클럽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글로벌 자동차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스페인 프로축구 1부 리그 ‘라 리가’ 소속인 프로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스페인 수도인 마드리드를 연고로 활동 중이며, 1903년 창단해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의 명문 구단이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라 리가 10회 우승, 코파 델 레이 10회 우승, UEFA유로파리그 3회 우승, UEFA 컵위너스컵 1회 우승, UEFA 슈퍼컵 2회 우승 등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레알 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와 함께 스페인 3대 명문축구팀으로 꼽힌다.

현대차는 이번 후원 계약을 통해 2021년까지 선수단 유니폼 소매, 경기장 내 광고판 등에 현대자동차 로고를 적용하고, 홈구장인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 차량을 전시하는 권한을 갖게 된다. 현대차는 앞서 잉글리쉬 프리미어 리그(EPL) ‘첼시 FC’ 후원 계약을 맺었다.

한편, 현대차는 1999년부터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프랑스 프로축구단 ‘올림피크 리옹’을 후원하는 등 축구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키워드
#현대차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