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모터쇼] 9개국 183개사 참가, 월드 프리미어 2대

  • 입력 2018.06.07 09:09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2018 부산국제모터쇼가 7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했다. 그러나 수입 브랜드가 대거 빠지고 국내 완성차 업체인 쌍용차도 불참해 국제 모터쇼라는 타이틀에 어울리지 않는 분위기다.

조직위에 따르면 오는 17일까지 11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모터쇼에는 15개의 완성차 업체를 포함 183개의 자동차 관련 기업이 참여했다.

전시된 차량은 국내차 96대, 해외차 98대, 기타 출품차량 9대를 포함, 총 203대로 이 가운데 36대의 신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됐다.  

국내 완성차 브랜드는 현대차와 제네시스, 기아차, 한국GM, 르노삼성, 현대와 기아 상용차, 에디슨모터스 등 9개), 해외 브랜드는 BMW, 미니, 메르세데스-벤츠, 재규어, 랜드로버, 아우디, 토요타, 렉서스, 닛산, 인피니티, 만트럭 등 11개사가 참여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밴 공식서비스 업체인 와이즈오토, 카니발 하이루프 리무진의 공개를 준비 중인 밴택디엔시(캠핑카전문회사), 수입픽업트럭과 고급SUV 등의 아메리칸 머슬카를 병행수입하는 RV모터스도 참가했다.

제2전시장 3층에는 7개국, 109개사, 220개 부스 규모로 자동차 설계 및 연구개발,자동차부품, 용품, 원료 및 소재, 자동차 전장기술 및 제품, 자동차 엔지니어링 및 서비스 분야의 업체들이 참여하는 ‘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이 열린다.

또 국내 최고가 벤츠 스프린터 캠핑카 및 최신 캠핑카와 카라반이 총 출동하는 ‘캠핑카 쇼’가 18개사 282개 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주요 업체 가운데 현대차는 자동차로 만들어갈 “미래 모빌리티(Mobility) 라이프”를 기존과 다른 방식의 경험과 가치를 담아 전달한다.

스탬핑투어, 디자인체험이벤트, 수소전기차 체험과학교실, 레드불 DJ공연 등을 마련했다. 한국 GM은 Chevy 도슨트 투어를 상시로 운영하고,시간을 정해 퀴즈쇼와 부스내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10일에는 탤런트 구혜선 팬 이벤트도 진행한다.

 

르노삼성은 신차 CLIO의 젊은 감각을 표현하는 EDM 공연을 포함하여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도슨트투어, 어린 왕자 뷔아뜨레, 스무번째 프로포즈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닛산 부스에서는 EV팡 게임체험 및 경품이벤트, 아우디는 상시로 SNS이벤트 및 VIP라운지를 운영하고, 타임별로 아우디 Runway Show를 준비 중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는, 레이싱시뮬레이터, VR체험, 키오스크 시뮬레이터, SNS포토이벤트, 모바일 도슨트 등 다양한 부스내 체험 이벤트를 준비중이고 기아차는 스팅어 레이싱 멀티게임, 기아 퀴즈투어, 스팅어 VR 씨어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8 부산국제모터쇼는 월드프리미어 2대, 아시아프리미어 4대, 코리아프리미어 30대로,국내 최초 공개되는 차량이 총 36대에 이른다. 

출품차량 중에는 전기차, 수소차 등이 포함된 친환경 차량의 수가 급격히 증가했다. 2016년 모터쇼의경우 20여대에 불과했던 전기차 및 친환경차량이 올해의 경우 44대 가량 출품됐고 자율주행 기능을 갖춘 콘셉트카도 선을 보일 예정이다. 

한편 부산모터쇼는 자동차 전시와 함께 벡스코 제2전시장(신관) 3층에서 캠핑카쇼, 한국 자동차제조산업전, 퍼스널모빌리티쇼,자동차생활관, RC카레이싱 챔피언십, 오토디자인어워드 수상작전시, 제2전시장 1층 야외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신차 시승행사가 개최된다.

부산모터쇼의 일반인 입장은 행사 개막일인 6월 8일부터 시작되며 주말 및 공휴일(9,10,13,16,17일)에는 평일대비 1시간 연장한 오후 7시까지 전시회를 문을 연다. 입장료는 일반인 9000원, 청소년(초․중고생)이 6000원.  

키워드
#부산모터쇼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