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모터쇼]재규어 전기 레이싱카 I-PACE eTROPHY

  • 입력 2018.06.05 13:30
  • 수정 2018.06.05 13:4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ACE eTROPHY 

재규어 랜드로버가 2018 부산모터쇼에 2대의 특별한 히어로카 I-PACE eTROPHY 레이스카와  뉴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모델을 전시한다. 

재규어는 2016년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업체로는 처음으로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에 참가한 데 이어 세계 최초로 양산 전기차 레이스 시리즈를 직접 개최한다. 재규어 I-PACE eTROPHY는 국제자동차연맹(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을 위한 지원 시리즈로, 2018년 말부터 포뮬러 E가 열리는 주말 도시의 서킷에서 10차례 레이스가 열린다.

재규어의 I-PACE eTROPHY 레이스카들만 출전하는 새로운 전기차 레이스 시리즈는 미래의 레이서들이 무공해 모터 스포츠의 세계 무대에서 경쟁하며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재규어 I-PACE eTROPHY에서는 최대 20대의 I-PACE 레이스카들이 홍콩, 파리, 상파올로, 뉴욕 등 2018년 포뮬러 E 가 열리는 각국의 중심 도시의 서킷에서 순수 전기차 레이스를 펼친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특별 사업부 SVO가 제작한 I-PACE eTROPHY 레이스카는 재규어 최초의 순수전기차 I-PACE를 기반으로 한다. I-PACE와 동일한 90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로 구동되며 최첨단 열 관리 시스템은 내구성이 우수해 더 오랜 기간 최대 출력을 유지한다. 최고출력 400 마력, 최대토크 71kg.m, 제로백(0-100km/h) 4.8초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eTROPHY 레이스카의 기반이 된 재규어 I-PACE는 압도적인 성능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춘 럭셔리 5인승 순수 전기차 SUV다. 우아하고 정교한 디자인과 뛰어난 퍼포먼스로 8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세계적인 명성을 지켜온 재규어에서 처음 공개하는 전기차이자 재규어의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모델이다.

I-PACE는 전방 및 후방 차축에 35.5kg.m 토크의 성능을 갖춘 전기모터가 각각 장착돼 있다. 이를 통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71 kg.m, 제로백(0-100km/h) 4.8초의 강력한 성능과 첨단 AWD시스템을 기반으로 주행 안정성과 스포츠카 수준의 민첩성을 겸비했다. 

재규어 I-PACE는 재규어 C-X75 슈퍼카의 매끈한 쿠페형 실루엣과 함께 짧은 오버행으로 재규어만의 우아하고 민첩한 디자인을 전기차에서도 구현했다. 역동적인 윈도우 라인과 차체와 일체화된 도어 손잡이, 다이나믹한 에어덕트 등은 스포츠카를 연상시켜 재규어 특유의 정교함을 보여준다. 또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최고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I-PACE

실내공간은 럭셔리 전기차임을 보여주는 고품질의 천연 소재와 높은 수준의 장인 정신 및 고급스러움이 조화를 이룬다. 중형 SUV인 I-PACE는 내연기관과 트랜스 미션 공간이 없는 전기차의 특징을 활용하여 대형 SUV와 견주어도 손색 없는 실내 공간을 확보해 656ℓ의 실내 적재 공간과 프론트 후드 아래에 27ℓ의 추가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미래 자동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I-PACE는 최첨단 90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48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국내 표준 충전 규격인 DC 콤보 방식을 채택해 국내 고객들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충전 인프라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100kW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40분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고성능 럭셔리 SUV 전기차 I-PACE에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첨단 인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됐다.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이 기본 안전 사양으로 제공되며, 인컨트롤 프로텍트 역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어 SOS 긴급 출동 기능, 재규어 어시스턴스 서비스, 리모트 앱 기능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롱 휠 베이스 

뉴 레인지로버 롱 휠 베이스 모델은 레인지로버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 혁신을 통해 더욱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더욱 넓어진 뒷좌석의 레그룸은 모든 탑승자가 넓은 공간과 편안함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뉴 레인지로버 스탠다드 휠 베이스보다 차량 전장이 200mm 긴 롱 휄 베이스 모델은 자연스러운 실루엣은 유지하면서 뒷좌석 레그룸을 186mm 넓혀 여유로운 공간감을 제공한다.

또한 뉴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는 섬세한 조화를 통해 최고 수준의 럭셔리함과 정교함을 자랑한다. 뒷좌석 탑승자를 위한 전동식 리어 윈도우 선 블라인드, 메리디안 시그니처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 - 1700W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뉴 레인지로버는 기존 모델이 가지고 있던 고유의 디자인 언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곳곳에 적용된 세심한 변화를 통해 더욱 존재감 있는 외관을 완성시켰다.

완전히 새로워진 프론트 그릴은 차량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한 장의 알루미늄 판으로 제작된 클램셀 보닛은 더욱 부드럽고 길게 적용돼 차량의 기품있는 외관을 장식한다. 벤트 피니셔, 사이드 벤트 그래픽, 사이드 액센트 그래픽 및 통합형 테일 파이프는 한 단계 진보된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연출한다. 

새롭게 적용되는 통합형 트윈 테일 파이프는 리어 범퍼와 완벽하게 통합됐으며, 개선된 디자인의 리어 LED램프는 차량 후면부의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뉴 레인지로버에는 올 라운드 LED 헤드램프가 새롭게 탑재된다. 

픽셀 LED 헤드램프는 매트릭스 헤드램프보다 약 3배 많은 총 142개의 LED로 구성된 가장 진보된 헤드램프 기술 결정체다. 메인 빔 패턴을 수직과 수평으로 분할하여 최대 네 개의 음영을 형성하여 다가오는 차량 운전자에게 눈부심을 일으키지 않는 동시에 어떤 상황에서도 최적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의 인테리어는 혁신적인 개선을 통해 전에 없던 차원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새로운 시트 프레임을 적용해 더욱 넓은 공간을 확보했으며, 시트를 구성하는 폼과 내부 레이어가 개선돼 어떤 자세에서도 최상의 착좌감을 경험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를 통해 재규어 랜드로버가 개발한 최첨단 시스템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 시스템은 미래 지향적인 인테리어 분위기를 완성한다. 

두 개의 10인치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멀티 스크린 인터페이스는 멀티 터치 동작을 통해 직관적인 조작을 지원하며 인텔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그래픽 품질과 반응속도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전동식 전개 리어 센터 콘솔이 적용된 뒷좌석 독립 시트는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안락함을 자랑한다.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제어 가능한 전동식 전개 리어 센터 콘솔은 평상시에는 2개의 독립된 좌석과 완벽히 연결돼 성인 3명이 탑승할 수 있는 넓은 뒷좌석 공간을 제공한다.

최고의 오프로드 주파성을 위해 장착된 전자동 지형반응시스템 2는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저속주행 등 다양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설정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서스펜션의 높이, 엔진반응, 트랙션 컨트롤 개입 등을 조정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 뉴 레인지로버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큐 어시스트,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 등 최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뉴 레인지로버 전 라인업에는 최고의 품격을 지원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특히 이전 세대 대비 약 2.5배 커진 디스플레이 영역(10인치)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차세대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보다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