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86 출시 기념 ‘AREA 86’ 이색 이벤트

  • 입력 2012.05.31 12:2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요타는 6월 말까지 서울, 경기 지역의 전시장에서 인기 만화 이니셜D에 등장하는 ‘AE 86’을 특별 전시하는 ‘AREA 86’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AREA 86’은 초경량 후륜구동 스포츠카 ‘도요타 86’의 국내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강남, 서초, 용산, 분당 전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도요타 86’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드라이빙 및 레이싱 욕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충족시키는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도요타 86’를 만나볼 수 있는 도요타 86 전시존, 만화 이니셜D에 등장하는 전설적인 스포츠카를 만나볼 수 있는 AE 86 전시존, 이니셜D의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86 게임존 등 3개의 특별 전시 존을 만나볼 수 있다.

만화 이니셜D는 도요타의 구형 스포츠카 ‘AE 86’을 소재로 카레이싱의 세계를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일본의 대표적인 레이싱 만화로서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만화 속에 등장하는 전설적인 차를 눈앞에서 만나볼 수 있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레이싱에 대한 관심과 욕구를 충족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AE 86’의 정신을 계승한 ‘토요타 86’이 국내에서 새로운 모터 스포츠 문화를 창출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요타 86은 초경량 저중심 후륜 구동 스포츠카로서 운전자의 감각 하나로 운전하는 즐거움을 체감할 수 있으며 초저중심 패키지와 뛰어난 퍼포먼스를 기본으로 진정한 스포츠카의 역동적인 운동성능을 그대로 발휘하는 모델로 국내 마니아들의 높은 관심속에 최근 개막한 부산모터쇼를 통해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