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EQ' 필두로 제주 전기차엑스포 첫 참가
벤츠코리아, 'EQ' 필두로 제주 전기차엑스포 첫 참가
  • 김훈기 기자
  • 승인 2018.05.0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전기차 브랜드 'EQ'를 필두로 국내에서 열린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처음으로 참가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오늘부터 6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개최되는 제5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처음 참가해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브랜드 EQ의 국내 첫 신차 '더 뉴 GLC 350 e 4MATIC'과 연내 출시할 '더 뉴 C 350 e 4MATIC'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항과 함께 공항 내 GLC 350 e 4MATIC 차량을 전시하며 EQ 브랜드의 국내 활동 시작을 알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엑스포 참여를 통해 국내 고객과 EQ 브랜드와의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국내 친환경차 시장에서도 리더십을 확고히 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지난달 30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 더 뉴 GLC 350 e 4MATIC은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이 결합하여 구동하는 최첨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인 ‘EQ POWER’를 도입한 미드 사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모델이다. EQ 브랜드로 국내에 처음 선보인 더 뉴 GLC 350 e 4MATIC은 역동적인 성능과 하이브리드 차량의 친환경성과 SUV만의 다목적성을 동시에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모델로 큰 기대를 얻고 있다.

2.0 리터 가솔린 엔진은 최대 출력 211마력과 토크 35.7kg.m을 자랑하고, 8.7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가 결합한 전기 모터는 최대 시스템 출력 116마력과 최대 토크 34.7kg.m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의 가속 시간은 5.9초이며, 235km/h의 기존 내연기관 모델 대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4메틱(MATIC), 자동 7단 변속기(7G-TRONIC) 등이 더해져 온로드뿐만 아니라, 오프로드에서도 최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한편 이번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시와 더불어, 더 뉴 GLC 350 e 4MATIC의 고객 시승 프로그램이 운영돼 방문객들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성능과 효율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