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모빌리티 EV 엑스포 'EV TREND KOREA 2018' 성료

  • 입력 2018.04.17 09:47
  • 수정 2018.04.17 09:48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주최로 열린 ‘EV TREND KOREA 2018’가 서울 코엑스에서 지난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국내ㆍ외 관람객 4만7천여명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EV TREND KOREA 2018’는 김은경 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주요 인사들이 참여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컨퍼런스와 정책토론회 등이 열려 실질적인 지원정책이 나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전기차 업체 60개사가 참여해 400개 부스를 운영하며 서울에서 최초, 최대 규모로 열린 전기차 엑스포라는 평가에 걸맞는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아시아 프리미어로 주목 받는 ‘현대 코나 일렉트릭과 재규어 I-페이스’를 한국에서 첫 공개해 참관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또한 르노상성, 테슬라, BMW, BYD 등 전기차 분야 선두기업들이 대거 참석해 자사의 대표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고, 초소형 전기차로 분류되는 르노삼성의 트위지, 대창모터스의 다니고, 쎄미시스코의 D2 등 새로운 전기차들을 전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기승용차외에도, 전기이륜차, 초소형 전기차, 전기화물차, 전기버스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됐으며, 충전인프라와 신한은행과 신한카드사가 전기차 관련 생활상품 전시는 물론,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실제 전기차를 구매할 때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했다.

전시 외에도 국제컨퍼런스, 정책토론회, 전기차 사용 포럼, 전기차 공개 세미나 와 시승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전기차 안전 교육 필요성, 교통안전교육, 전기자동차 자율주행 현주소, 아이와 함께 그리는 친환경 미래교실 등을 주제로 일반관람객 대상 ‘전기차 오픈 세미나’를 열어 전기차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자리가 돼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전기차사용자협회’ 주관으로 참여사 대영채비, 클린일렉스,코스텔,대영채비,에버온,파워큐브 등 5개사 체험형 부대행사를 함께 진행해 관람객 참여를 이끌었다. 체험행사 중 ‘스템프 룰렛 이벤트’ 및 ‘전기차시뮬레이터 체험행사’는 큰 인기를 얻었다.

‘EV TREND KOREA 2018’는 전기차 행사로는 가장 많은 1일 평균 1만1848명, 1일 최다관람(4월13일) 1만3471명을 기록하며 4일간 총 4만7391명이 행사를 관람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전시회 관계자는 “‘EV TRNED KOREA 2018’이 평소 전기차를 접하기 어려웠던 일반인들에게도 전기차에 대한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고, 친환경차 활성화를 위한 국민적 관심을 모으는 계기가 됐다”며 “환경부에서 친환경 보급정책의 일환으로 개최한 이번 ’EV TREND KOREA 2018’이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친환경 전시회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