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슈퍼카 챌린지’ 2018 시즌 개막

  • 입력 2018.04.12 10:15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유럽 인기 모터스포츠 대회 ‘슈퍼카 챌린지’의 2018 시즌 개막전이 4월 13일 벨기에에서 펼쳐진다.

슈퍼카 챌린지는 포르쉐, 페라리, 람보르기니,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등 세계적인 프리미엄 슈퍼카들이 참가하는 유럽 인기 모터스포츠 대회로, 차량 성능은 물론 최고 수준의 타이어의 접지력과 내구성이 필수적인 극한의 레이스다. 

올해 대회는 4월 13일 벨기에 스파 프랑코샹 서킷 개막전을 시작으로 벨기에 졸더르 서킷, 네덜란드 잔드보르트 서킷과 아센 TT 서킷 등을 오가며 10월까지 총 7경기에 걸쳐 치러진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시즌에 이어 올해도 슈퍼카 챌린지의 메인 스폰서 및 타이어 독점 공급을 맡으며 글로벌 탑 타이어 기술력을 갖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게 됐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레이스카는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이자 세계 유수의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인정받고 있는 ‘벤투스 F200’과 ‘벤투스 Z207’를 장착하게 된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F200’은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로 뛰어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놀라운 내구성을 발휘한다. 특히, 젖은 노면에서도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벤투스 Z207’은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에도 공급되고 있을 만큼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슈퍼카 챌린지 2018 시즌 전 경기에 ‘한국타이어 슈퍼카 챌린지’라는 공식 명칭이 사용된다. 한국타이어는 매 경기마다 노출되는 공식 타이틀을 통해 글로벌 모터스포츠 발전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혁신적인 도전 정신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