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군용차] 영국군 핵심 고기동 군용차 'JACKAL'
[세계의 군용차] 영국군 핵심 고기동 군용차 'JACKAL'
  • 김흥식 기자
  • 승인 2018.04.0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특수부대의 고기동 차량으로 유명한 수파캇의 'HMT400 Jackal(자칼)'은 강력한 플랫폼과 에어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어떤 지형도 공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400개 이상의 다양한 무기와 통신 장비를 탑재할 수 있다.

적외선 라이트와 RHD 또는 LHD 그리고 포탄 공격에 대비한 키트 등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완벽한 무기 탑재 능력과 함께 CH-47 치누크(Chinook)로 수송이 가능해 전 세계 어디든 가장 신속하게 투입될 수 있다는 것도 자칼의 강점이다.

이런 강점은 가혹한 지형의 아프간 전쟁에서 최적의 성능과 효율성을 발휘해 인정을 받았다. 재칼은 5900cc 엔진과 5단 자동변속기를 탑재, 7600kg의 무게에도 오프로드에서 최대 시속 80km,  포장도로에서는 120km의 속력을 낸다.

5790mm의 전장에 최대 등판 각도는 40도에 달한다. 한편 자칼은 1990년대 후반 처음 등장해 경량에서 중량까지 다양한 체형으로 영국군의 핵심 기동 전략으로 자리를 잡았다.

수파캇은 영국에서 유일하게 디자인에서 생산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갖춘 군용차 개발 회사로 일반 정찰 차량에서 대형 전술 차량 등 다양한 군용차를 개발하고 판매한다. 재칼의 상위 모델인 HMT 600은 '코요테'로 부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