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 소리나는 SUV'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

  • 입력 2018.04.05 13:17
  • 수정 2018.04.05 13:2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부분변경모델이 한국시장에 출시된다. 5일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소재 랜드로버 전시장에서 '뉴 레인지로버'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출시행사를 갖고 국내 시장에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먼저 뉴 레인지로버는 외관에서 새로운 프론트 그릴이 탑재되고 한 장의 알루미늄 판으로 제작된 클램셀 보닛은 더욱 부드럽고 길게 적용되어 차량의 기품있는 외관을 장식한다. 벤트 피니셔, 사이드 벤트 그래픽, 사이드 액센트 그래픽 및 통합형 테일 파이프는 한 단계 진보된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연출하며 새롭게 적용되는 통합형 트윈 테일 파이프는 리어 범퍼와 완벽하게 통합됐다. 또한 개선된 디자인의 리어 LED램프는 차량 후면부의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는 새로운 시트 프레임이 적용돼 공간 및 착좌감이 개선됐다. 또한 전동 전개식 리어 센터 콘솔이 포함된 새로운 뒷좌석 독립시트가 마련됐다. 이외에도 트림 별로 새롭게 선보이는 트림 피니셔와 컬러 조합, 모델 최초로 적용되는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는 고급스럽고 간결한 인테리어 분위기를 완성한다.

레인지로버만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SDV8 터보 디젤 엔진은 339마력의 최고출력을 자랑하는 고성능 엔진으로, 최고 수준의 정교함과 혁신적으로 낮춘 CO2 배출량을 자랑한다. 실용 엔진 회전 구간인 1,750~2,250rpm에서 75.5kg.m의 최대토크를 뿜어내는 4.4리터 SDV8 터보 디젤 엔진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6.9초만에 도달하는 뛰어난 가속 성능으로 우수한 응답성을 제공한다. 또 혁신적인 병렬 시퀀셜 터보차저 기술을 적용하여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우수한 연료 효율을 동시에 구현했다.

V8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V8 Supercharged)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의 엔진으로, 내부 마찰을 최소화하여 진동과 소음을 감소시켰다. 최첨단 엔진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이상적으로 최적화 됐으며, 이번에 출력 개선을 통해 510마력에서 525마력으로 최고출력을 높였다. 연소실 중앙으로 연료를 바로 분사하는 다공 스프레이 가이드 방식의 고압 직분사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6세대 트윈 보텍스 시스템(TVS) 수퍼차저 기술로 최고의 효율을 보인다.

뉴 레인지로버의 모든 엔진에는 부드러운 변속과 우수한 응답성을 위해 랜드로버의 엔지니어들이 특별히 세팅한 최첨단 전자 제어식 ZF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다. 촘촘하게 설정된 8단 자동 변속기는 빠른 변속 덕분에 운전자가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신속하고 부드러운 변속을 제공한다. 뉴 레인지로버의 국내 판매 가격은 사양에 따라 1억8,750만 원~2억6,810만 원이다.

함께 출시된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전 모델을 통틀어 가장 뛰어난 속도, 민첩한 주행성능, 운전자의 요구에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궁극의 프리미엄 스포츠 SUV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3.0리터 SDV6 터보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7.3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3.0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스포츠카 수준의 민첩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SVO(Special Vehicle Operation)팀에서 특별 제작한 고성능 모델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경우 5.0리터 V8엔진으로 575마력의 성능을 자랑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5초에 불과하다. 브랜드 최고의 퍼포먼스 모델에만 허락되는 SVR 배지가 붙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그야말로 압도적인 존재감과 성능으로 도로를 지배한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8단 자동변속기는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즉각적인 응답성을 갖췄다.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고자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유일하게 스틱 형태로 디자인된 변속기를 적용하고 패들 시프트를 통해 더 강력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가능케 했다. 여기에 기본 탑재된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을 통해서는 최적의 코너링 성능과 겨울철 눈길, 빙판길 같은 극한 노면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신차의 외관은 간결하고 매끄러운 형태의 유선형 다이내믹 슬로프 루프라인과 기울어진 윈드스크린, 낮은 차체 등 디자인에서 뛰어난 주행성능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동급 최고 성능과 대담한 디자인 언어는 유지하면서, 능동형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량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텔레매틱스 기능 적용을 통해 혁신적 진화를 이뤘다.

의도치 않게 차선을 이탈한 경우 차량이 자동적으로 개입해 차선 위치를 바로잡아주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 (Lane Keep Assist)’는 물론, ‘후방 교통 감지(Reverse Traffic Detection)’ 기능이 포함된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및 ‘사각지대 모니터링(Blind Spot Monitoring)’ 시스템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운전자를 보호하는 능동형 첨단 안전 사양을 보유하고 있다. 총 5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3,330만 원~1억9030만 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