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MLB 공식 후원...미국 시장 공략 강화
한국타이어, MLB 공식 후원...미국 시장 공략 강화
  • 최정희 인턴기자
  • 승인 2018.03.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28일(미국 현지 시간) 미국 뉴욕 메이저리그 본사에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와 2018년 시즌부터 3년 간의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해 미국 시장 내 브랜드 위상 강화에 나선다.

코카콜라, 애플, 아마존 등 굴지의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미국 최고 인기 스포츠 종목 중 하나인 메이저리그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 한국타이어는 자동차 선진시장인 미국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광고,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포함한 마케팅 전략에 메이저리그 후원사로서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월드시리즈 및 리그 챔피언십 시리즈 등 포스트시즌 주요 경기에 노출빈도가 가장 높은 홈플레이트 광고를 통해 미국 소비자들을 만나게 된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메이저리그 구장들과 메이저리그 산하 방송사인 'MLB 네트워크'와 공식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등의 디지털 플랫폼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메이저리그 후원 파트너십을 활용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 외에도 R&D부터 생산,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미국 내에서 진행하고 있다. 2017년 10월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준공된 하이테크 생산시설, '테네시 공장'은 초고성능 타이어, 승용차용 타이어, 경트럭용 타이어 등 연간 550만개를 생산할 수 있는 최신 제조 설비를 갖추고 가동 중이다.

특히 미국 교통과 물류의 중심이자 자동차 산업의 메카인 테네시주의 장점을 활용해 미국 소비자와 주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타이어를 신속하게 공급함으로써 딜러 및 협력 업체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거점으로 ‘테네시 공장’을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