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모터쇼] 쉐보레, 유스 등 콘셉트 카 공개

  • 입력 2012.05.24 12:5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은 24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오는 6월 3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12 부산모터쇼에 다양한 신차와 콘셉트카를 포함, 총 19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글로벌 히트작 크루즈의 새 모델, ‘2013 더 퍼펙트 크루즈’와 ‘유스(Youth)’ 콘셉트카 2종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 쉐보레는 브랜드 출범 2주년을 맞아 친환경 성장전략 ‘에코로직(Ecologic)’과 혁신적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MyLink)’를 공개했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이날 모터쇼 개막 인사에서 “2011년은 한국지엠의 출범과 쉐보레 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으로 뜻 깊은 한 해였다”며 “쉐보레 브랜드의 가치는 늘 고객을 향하고 있으며 우리의 고객과 고객들이 살고 있는 환경이 원하는 신제품과 첨단기술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공개된 쉐보레 유스 콘셉트카는 미래의 고객이 될 젊은 세대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함으로써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차량을 만들어나가는 새로운 형태의 고객주도 제품 개발 전략을 상징하고 있다.

두 가지의 쉐보레 유스 콘셉트카 ‘코드(Code) 130R’과 ‘트루(Tru) 140S’는 세단의 기능성을 갖춘 스포츠 쿠페(Coupe) 스타일에 쉐보레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로 대표되는 첨단 IT기술, 친환경, 고연비 등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가치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콘셉트카 코드 130R은 메탈릭 레드 바디 컬러와 무광 골드색상 휠을 적용해 고성능 쉐보레 스타일을 구현한 4인승 후륜구동 쿠페 모델로 다부지고 공격적인 전면부와 쉐보레 특유의 과감한 펜더라인, 직선으로 뻗은 측면 디자인을 주제로 한다.

코드 130R의 구동 시스템은 터보 엔진과 더불어 정차 시에는 엔진을 정지하고 제동 및 감속 시 사라지는 운동 에너지를 저장해 연비를 개선하는 이어시스트(eAssist)를 함께 적용해 우수한 연비를 유지하면서도 터보 엔진의 탁월한 가속 성능을 구현했다.

트루 140S는 3도어 해치백 스타일의 4인승 전륜구동 스포츠 쿠페로 매력적인 스타일과 합리적인 가격을 주제로 탄생했다.

 

무광 화이트 바디컬러와 퍼포먼스 크롬 휠을 적용한 트루 140S는 ‘자신감 넘치고 이국적이며, 고급스럽고 빠른’ 느낌을 모티프로 디자인됐으며, 글로벌 쉐보레 준중형차 크루즈와 전기차 볼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트루 140S는 직분사 엔진 기술 및 엔진 스톱-스타트 기능 등의 첨단 기술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적용하면서 내연 기관 기술과 전기차 기술의 조화를 제시한다.

2013 더 퍼펙트 크루즈는 새로운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 안개등을 적용해 한층 더 세련되고 정제된 스타일을 구현했으며,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를 채택했다.

쉐보레의 글로벌 경차, 소형차급에 확대 적용될 쉐보레 마이링크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7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이다.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게 디자인된 마이링크에 USB 저장장치를 연결하면 USB에 저장된 음악, 동영상 및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휴대폰 연결 단자 및 블루투스를 통해 쉐보레 마이링크 시스템에 바로 연결 할 수 있으며, 휴대폰의 전화번호부를 7인치 화면을 통해 확인 후 원-터치로 손쉽게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또한, 차량 내 7인치 스크린에 직접 구현되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쉐보레 마이링크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될 예정이다.

한국지엠은 25일 정오부터 일반 공개를 시작하는 부산모터쇼 현장에서 모터쇼 폐막일인 6월 3일까지 'LOVE. LIFE. in Chevy Square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고객 참여 이벤트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

‘쉐보레 카라인 브랜드데이’ 이벤트는 인터넷으로 사전 참가 신청을 한 고객들을 초청해 셔플 댄스, 미디어 쇼, 차량 런웨이쇼를 하루 3회 진행하며, 뽀로로 쉐보레 가상 현실 스튜디오를 마련해 쉐보레 차량과 뽀로로 캐릭터가 참가 고객의 동작에 따라 반응하는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28일에는 롯데 자이언츠 프로야구단 사인회, 6월 2일과 3일에는 쉐보레 레이싱팀 사인회 등 스포츠 마케팅과 연계된 특별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이 밖에도 온라인과 모바일을 이용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