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드라이빙 퍼포먼스' 메르세데스 AMG GT·S 출시

수직 바 형태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 첫 적용

522마력, 더욱 강력한 4.0 리터 V8 바이 터보 탑재

  • 입력 2018.03.22 11:04
  • 수정 2018.03.22 13:0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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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궁극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스포츠카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AMG GT는 지난 2009년 선보인 SLS AMG에 이어 독자적으로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카로, 메르세데스-AMG의 본질과 가치를 가장 잘 담아낸 상징적인 모델이다.

22일 벤츠코리아에 따르면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는 기존 다이아몬드 그릴 대신 GT 패밀리가 가진 모터스포츠 정체성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수직 바 형태의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을 채택해 더욱 강렬한 외관을 자랑한다.

또 프런트 미드십 엔진 콘셉트의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는 알루미늄 경량 구조와 GT S 기준, 기존 510마력에서 522마력으로 더욱 강력해진 4.0 리터 V8 바이 터보엔진,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자동 변속기 등의 최적화된 기술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궁극의 드라이빙 성능을 발휘한다.

신차의 외관은 새롭게 적용된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을 적용했다. 이는 크롬으로 감싼 15개의 수직 바가 특징이며, 현행 커스터머 스포츠 레이싱 카인 AMG GT3의 외관으로부터 차용됐다. 긴 보닛과 근육질의 후면부는 스포츠카로서의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만의 고유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지면에 가깝도록 낮게 설계된 전면부와 앞으로 기울어진 라디에이터 그릴은 ‘샤크 노즈’의 형상을 만들어 낸다. 이는 주행 시 냉각을 위한 공기의 흐름을 향상시키고 공기 역학적 성능을 끌어올리며 연료 효율 향상에도 기여한다.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에는 혁신적 기술력의 에어패널 또한 장착된다. 프런트범퍼의 하부에 설치된 에어패널은 전기 모터에 의해 약 1초 내에 전자식으로 여닫히며 항상 최적의 냉각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메르세데스-AMG GT S에는 AMG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가 새롭게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다.

대형 전면 스플리터, 리어 스포일러, 전륜 휠 아치의 플릭 등의 디테일이 추가돼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완성함과 더불어 핸들링 성능을 크게 향상했다. 실내는 높은 벨트라인과 오목한 도어 패널, 낮은 시트 포지션 등 운전자 중심의 내부가 특징이다. 

또 V8 엔진을 형상화한 센터 콘솔은 AMG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완성되어 역동성을 더했다. 신차에는 AMG 스포츠 시트를 비롯해 나파 가죽으로 감싼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등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에 탑재된 4.0ℓ V8 바이터보 엔진은 레이싱 카에 버금가는 강력한 성능, 빠른 응답성, 경량 디자인 등 최적화된 기술들이 빈틈없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메르세데스-AMG GT는 기존 대비 14마력 상승한 최대 출력 476마력, 최대 토크 64.2kg.m를 발휘하고, 메르세데스-AMG GT S는 12마력이 증가한 최대 출력 522마력, 최대 토크 68.4kg.m의 동급 최고 수준의 강력한 파워를 도로 위로 전달한다.

메르세데스-AMG GT의 최적화된 동력 전달을 위해 프런트 미드십 엔진 컨셉과 리어 액슬에 위치한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자동 변속기의 구조를 탑재했다. 그 결과 47:53의 이상적인 전·후 무게 배분을 완벽하게 이뤄냈고, 차량의 저중심 설계가 더해져 극도로 민첩하고 날카로운 핸들링과 탁월한 고속 코너링 스피드를 제공하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가 기본 적용된 메르세데스-AMG GT S는 민첩성과 안전성을 효과적으로 조합해 더욱 강화된 주행 성능과 스포티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보다 단단히 조율된 스포츠 서스펜션과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만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은 역동적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이 밖에 2018년형 부터 기본으로 탑재되는 AMG 라이드 컨트롤 스포츠 서스펜션은 전자 제어 댐핑 시스템을 통해 주행 상황 및 속도, 도로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각 휠의 댐핑 조절을 통하고, 이를 통해 노면의 충격과 진동을 흡수해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한층 향상시킨다. 또한 신차는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의 기본 탑재로 스포츠 감성을 자극하는 배기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선택된 AMG 드라이브 셀렉트 모드에 따라 2개의 배기 플랩이 개폐되며, 본 모드는 AMG 드라이브 유닛의 조절 버튼을 통해 개별적으로도 조절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 GT S 모델에는 최상위 모델답게 AMG 전자식 후륜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 AMG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등을 추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해 더욱 차별화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신차에 탑재된 안전 및 편의사양으로는 프리-세이프, 충돌방지 어시스트, 주의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차선 유지 어시스트 등이 적용되고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에는 각각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부메스터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두 시스템 모두 극도로 낮은 저음역을 가진 혁신적 저음 재생 시스템인 ECS 기술을 적용해 차내에서도 콘서트홀과 같은 깊고 풍부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의 가격은 각각 1억 7300만원, 2억 12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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