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전국 대학생 창작 전기차 경진대회 후원

  • 입력 2012.05.24 11:42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해양부는 미래 친환경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교통안전공단에서 주최하고 국토해양부 후원하는 ‘2012 전국 대학생 녹색·안전 창작 전기자동차 경진대회’를  5월25일~26일 양일간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친환경 자동차의 대표주자인 전기자동차를 소재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제작한 자동차로 주행성능과 창작기술 등을 겨루는 이번 대회는 전국 23개 대학에서 30개 팀이 참가한다.

2010년 처음 실시되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경진대회는 대학생들의 창작 자동차를 발표할 수 있는 주요한 대회로 자리잡아가고 있으며 대학생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번 대회는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확대시키기 위해 다양한 친환경자동차 시승행사 및 충돌시험 등 각종 안전성 시험시설에 대한 견학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자체 제작한 전기자동차를 경주부문은 주행성능, 가속성능, 제동 및 조향안전 부문으로 나누어 심사하고 우수한 창작기술에 대해서는 특별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회 종합부문 대상에게는 국토해양부장관상 등 총 12개 상장과 상금(총 1700만원)이 주어지며 주행성능 부문에서는 교통안전공단에서 지급하는 배터리(12V 80Ah × 4개)를 탑재해 45km를 최단시간에 완주하는 것을 심사기준으로 정했다. 이를 통해 고효율·고성능의 전기자동차 설계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교통안전공단 이사장배 싸이클 경주대회(참가 500여명) 및 대학생 자전거 경주대회를 개최한다.

올해에는 특히 자동차안전연구원이 소재해 있는 화성시 지역 주민들을 초청해 친환경자동차 소개 및 시험시설 관람 등을 실시함으로써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