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488 피스타,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공급

  • 입력 2018.03.12 10:18
  • 수정 2018.03.12 10:45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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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이 모든 신형 페라리 488 피스타 슈퍼카 양산 공정에 특수 개발된 초고성능 타이어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K2’가 투입된다고 밝혔다. 규격은 전륜용 245/35 ZR20, 후륜용 305/30 ZR20 이다.

페라리 488 피스타 전용으로 특화 설계된 미쉐린 파일럿 컵 2 K2는 미쉐린이 생산하는 트랙용 타이어 중 일반도로에서 합법적 사용이 가능한 가장 최신형 타이어다.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 전용으로 설계된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K1과 비교해 K2는 더욱 뛰어난 접지력과 날렵한 핸들링을 제공해 랩 타임을 한층 향상시켰다. 

또한 운전자에게 안전과 운전의 즐거움 모두를 균형 있게 제공함으로써 일상 속 주행은 물론 경주 트랙에서 요구되는 조건까지도 충족한다. 

이번 K2 타이어 공동 개발에는 14개월의 시간이 소요됐으며 신형 페라리 488 피스타에 필요한 기술적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 기간 내내 페라리팀의 다이내믹 시뮬레이션 공정을 통해 개발 과정에 필요한 정밀 튜닝을 실시했다. 

그 결과, 신형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는 매우 높은 접지력 등급과 일관된 성능 그리고 뛰어난 전·후륜 균형성을 갖추게 됐다.

이 같은 광범위한 개발 과정에는 1100가지 이상의 시제품 제조와 테스트뿐 아니라 프랑스의 미쉐린 라두 테스트 센터와 이탈리아의 피오라노 및 나르도 트랙에서의 1800km 주행시험과 같은 집중적인 트랙 시험이 포함됐다. 

또한, 타이어 접지면의 내·외부에 각각 다른 종류의 고무 컴파운드가 적용되는 등 다중 컴파운드 기술과 다양하고 혁신적인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기술이 이번 타이어 개발에 사용됐다. 
이에 적용된 '접지용 특수' 컴파운드는 다양한 기상 조건에서도 일정하게 높은 접지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 특장점으로는 사이드월 강도를 높이고 패턴 디자인을 최적화시킴으로써 코너링 시 원심력을 버티는 힘을 강화, 이를 통해 더 부드럽고 빠른 코너링이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벨트 사용으로 인한 드라이빙 컨트롤이 쉽게 구현되도록 최적화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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