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어반 솔루션 프로젝트’ 참가 스타트업 모집

  • 입력 2018.02.21 12:44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가 도시 생활을 긍정적으로 재구성하는 스타트업들을 지원하는 ‘어반 솔루션 프로젝트’를 도입한다.

단순한 자동차 브랜드를 넘어, 어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이번 프로젝트는 MINI의 글로벌 캠페인 ‘MINI 어반-X’를 국내 실정에 맞게 재구성한 것으로 현재 미국 브룩클린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도시의 미래를 그려 나가는 스타트업에 다양한 교육과 투자를 진행 중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글로벌 공유 사무실 임대업체인 위워크(WeWork)에 입주, MINI와 함께 도시 문제 해결을 위한 파트너로 활약함과 동시에 대한민국의 건강한 스타트업 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 받는다.

‘어반 솔루션 프로젝트’를 위해 위워크 광화문점에 전용 업무 공간이 구성될 예정이며, 선정된 업체에는 향후 1년간 입주혜택 및 각종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MINI의 온라인 플랫폼인 도미니크 및 MINI 공식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홍보 및 판매를 지원하며, 우수 업체로 선발된 세 업체에는 일정의 사업 운영비도 지원된다.

도시 생활을 더욱 효율적이고 즐겁게 만들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5인 이하, 설립 2년 미만의 기 창업 또는 예비 창업팀이자 1년 이내에 제품 혹은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사업 계획서의 적합성을 평가해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신청은 오는 3월 12일 자정까지 도미니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선정결과는 3월 19일에 발표된다. 선발된 스타트업 기업은 오는 4월 2일부터 전용 업무 공간에 입주가 가능하며, 입주기간은 2019년 3월 31일까지다.

더욱 빛나는 도시 생활을 위한 창의적 솔루션을 제공할 ‘MINI 어반 솔루션 프로젝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니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