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 말리는 그랜저, 설날 부모님 선물 목록도 1위

  • 입력 2018.02.14 09:58
  • 수정 2018.02.14 09:59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랜저가 설날 부모님께 선물하고 싶은 차 1위에 올랐다. 그랜저는 SK엔카직영이 ‘설날 부모님께 선물하고 싶은 차’를 주제로 벌인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성인남녀 759명(2월 2일부터 11일까) 가운데 13.8%의 지목을 받았다.

브랜드와 모델명을 주관식으로 응답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설문에서 1위에 오른 그랜저는  “역사와 전통에 있어서따라올 차가 없다, 세대가 지나도 세련된 디자인부터 편리한 기능, 안정감까지 부모님이 좋아하실 장점이 많다”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제네시스 G80이 2위에 올랐고 3위는 벤츠 E클래스가 차지했다. 수입차 가운데 1위에 오른 벤츠 E클래스는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성능, 넓은 실내 공간으로 지난해 수입차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모델이다.

현대차의  대표 SUV 싼타페와  벤츠의  최고급  대형세단 S클래스가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물에서 특징적인 것은 자동차 시장에서 SUV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과 달리 나타내는  것과  달리 부모님께  선물하고  싶은  차는  세단이 69.7%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한 것이다.

활동적이고  실용적인 SUV보다  안정감  있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세단을  부모님  세대에  어울리는  선물로  생각하는  것. 이밖에도  롤스로이스  팬텀, 슈퍼카  포드  머스탱, 마세라티  기블리  등  아버지의  드림카부터  기아  모닝, 레이와  같이  어머니를  위한  경소형차까지  다채로운  답변이  나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