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 김포운수에 CNG 저상버스 전달
만트럭버스, 김포운수에 CNG 저상버스 전달
  • 강기호 인턴기자
  • 승인 2018.02.1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선진그룹 김포운수에 ‘MAN 라이온스시티 천연가스(CNG) 저상버스’ 총 30대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8일 초도 물량 5대를 전달했다. 이번 계약은 수입 버스 최초의 CNG 저상버스 공급 계약이자 단일 모델 최대 규모다.

이번에 선진그룹 김포운수에 전달된 CNG 저상버스는 승객과 운전자, 그리고 환경까지 배려한 편안하고 경제적인 친환경 버스로, 국내 도로 환경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준비과정을 거친 뒤 현지에서 완제품으로 생산해 국내에 들여왔다.

유로 6C 기준 및 국내 저공해 자동차 기준을 충족하는 천연가스 엔진으로 환경보호는 물론 경제적 효율성까지 겸비한 CNG 저상버스는 최고 출력 310 마력에 6단 ZF 자동변속기, 전자제어 제동 시스템(EBS) 등을 장착해 안정성을 높였다. 

일부 출입구만 낮은 로우-엔트리 버스와 달리 통로 바닥 전체가 낮은 완전 저상형 버스로, 국내 유일 3개의 출입문을 통해 승객들의 빠른 승하차를 돕는다. 특히 중앙 출입문에는 차체와 보도 사이를 연결해 주는 자동 경사판과 차체가 최대 80mm까지 낮아지는 닐링 시스템을 적용해 노인, 어린이, 휠체어 등 교통약자들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이번에 전달한 초도 물량 5대를 시작으로 이달 내에 ‘CNG 저상버스’ 총 30대를 선진그룹 김포운수에 순차적으로 인도한다는 계획이다. 인도된 버스들은 이달부터 김포 완정사거리에서 출발, 여의도와 마포를 거쳐 서울시청 서소문청사까지 운행하는 경기 1002번 노선에 투입돼 일반 시민들과 만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