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7기 모바일 아카데미 獨 본사 탐방 프로그램 성료

  • 입력 2018.02.05 11:43
  • 수정 2018.02.05 11:44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제7기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의 독일 본사 탐방 프로그램을 지난 3일 성료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은 모바일 아카데미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술력과 글로벌 교육 노하우를 국내 대학 자동차 관련 학과에 제공하는 산학협동 프로그램으로, 각 기수의 우수 학생들에게 독일 본사를 탐방하는 기회를 지원해왔다.

이번 탐방 프로그램은 작년 가을학기를 수강한 7기 졸업생 72명 중 우수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8일부터 5박 7일간 진행됐다. 학생들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진델핑겐 생산 공장,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 박물관, 클래식 센터 및 유니목 뮤지엄 등 다양한 시설을 방문했다.

진델핑겐 생산 공장과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에서는 각각 혁신적인 자동차 생산 공정과 최첨단 증강현실 영상 트레이닝 시스템을 직접 체험했으며, 130년이 넘는 자동차의 역사가 담긴 벤츠 박물관, 클래식 차량의 직접 수리와 복원이 이루어지는 클래식 센터를 둘러보며 견문을 넓히고 브랜드 고유의 가치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식 탐방 일정을 마친 학생들은 프랑크프루트, 하이델베르그 등 독일 주요 도시를 돌아보며 자동차의 본고장인 독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의장은 “참여 학생들에게 차세대 자동차 산업 리더의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를 선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메르세데스-벤츠는 모바일 아카데미, 아우스빌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자동차 인재 양성과 산업 발전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영남이공대학교 김창준 학생은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교육을 받으면서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자동차 회사의 본사 방문만을 기다렸다. 특히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와 박물관, 클래식 센터에서 접한 브랜드의 역사와 전문성은 메르세데스-벤츠 소속 전문 테크니션으로서의 진로를 확신하게 된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는 오는 3월부터 8기 참가 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