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18.01.24 13:48
  • 수정 2018.01.24 13:49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이 24일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최저임금 인상 관련 2·3차 협력사 지원을 위한 3자 간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중기부 홍종학 장관, 현대차그룹 정진행 사장, 대중소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구로동에 위치한 대중소협력재단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은 현대차그룹의 ‘선순환형 동반성장’ 5대 전략의 핵심 사업인 '상생협력기금' 및 '2·3차 협력사 전용 상생펀드'의 효율적 운영 및 집행 등 상생협력을 통한 대중소기업 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추진됐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하반기 2·3차 협력사로 지원 대상을 대폭 늘린 ‘선순환형 동반성장’ 5대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상생협력기금' 및 '상생펀드'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표적 정책 과제인 최저임금 인상 지원, 동반성장 투자재원 조성 등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현대차그룹은 중기부, 대중소협력재단 등과의 공고한 협력 관계 속에서 ‘선순환형 동반성장’이 국내 자동차산업 전반에 걸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중기부 홍종학 장관은 인사말에서 “대중소기업 간 상생을 통한 혁신은 한국 경제가 직면한 저성장·양극화 국면을 추세 전환할 수 있는 유력한 돌파구”라고 강조하고, “현대차그룹과의 상생협력 협약을 계기로 2호, 3호 협약이 계속 나와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중소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식이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문화가 널리 확산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정부와 대기업들의 영세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과 관심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