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토탈, 다카르 랠리 3연패 9부 능선 질주

  • 입력 2018.01.18 16:17
  • 수정 2018.01.18 16:26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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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토탈 팀이 최종 3라운드가 남은 ‘2018 다카르 랠리’에서 종합 순위 1, 2위를 기록하며 3연속 우승을 향해 질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1월 6일부터 페루, 볼리비아, 아르헨티나 3개국 전역에서 14일간 진행되는 2018 다카르 랠리는 사막을 포함해 약 9000km의 거친 오프로드를 완주하는 모터스포츠 대회다. 

푸조 토탈 팀은 2018년도 다카르 랠리의 규정이 4륜 구동의 차량에 유리한 조건으로 대폭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2륜 구동인 ‘푸조 3008 DKR Maxi’와 함께 3년 연속 챔피언을 위한 순항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종합 합산 결과 푸조 토탈 팀은 종합 랭킹 1, 2 위 상위권을 점령하며 2018년 다카르 랠리 우승에 한걸음 가까워졌다.

2010 다카르 랠리 챔피언인 카를로스 사인츠는 36시간 26분 27초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2위에는 ‘다카르의 황제’ 스테판 피터한셀이 37시간 17분 12초(+50:45)로 뒤따르고 있다.

특히, 시즌 마무리까지 3라운드가 남은 가운데 푸조 토탈 팀은 라운드 1위 7회, 1-2-3위를 기록한 라운드 2회, 1-2위 차지한 라운드 4회 등 경쟁브랜드에 비해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2018 다카르 랠리 대회에서 푸조 토탈 팀과 함께 하는 차량은 ‘푸조 3008 DKR Maxi’로 푸조 대표 SUV 차량인 푸조 3008을 기반으로 한 후륜 구동의 레이싱 카다. 3.0리터 V6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340 마력(hp), 최대 토크 800 N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특히, 이번 푸조 3008 DKR Maxi는 지난 시즌 대회보다 약 40% 이상 증가한 사막 지형을 대비해 작년 대회 출전 모델보다 전폭을 200mm 늘려 주행 안전성을 향상 시켰고, 서스펜션 세팅 또한 개선해 오프로드에서의 주행성능을 더욱 향상시켰다.

또한, 높은 기온에서도 드라이버들이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 향상과 엔진 및 브레이크를 냉각하는 쿨링 시스템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한편 푸조는 지난 1987년 첫 다카르 랠리 우승을 시작으로 1990년 대회까지 연속 4연패를 달성 후 2015년에 다카르 랠리에 25년만에 복귀, 16년, 17년 시즌 모두 우승을 거머쥐며 모터스포츠의 강자임을 입증했다. 

특히 작년 2017 대회에서는 푸조 토탈 팀의 스테판 피터한셀, 세바스티앙 로브, 카를로스 사인츠가 1위, 2위, 3위 기록, 대회 최종 순위 TOP3를 모두 석권해 세간의 화제를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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