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NAIAS]무한 잠재력, 렉서스 LF-1 리미트리스 컨셉트

  • 입력 2018.01.16 15:44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 브랜드의 플래그십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장르와 미래를 보여주는 LF-1 리미트리스(LIMITLESS) 컨셉트가 2018 북미오토쇼에서 공개됐다.

고성능 그리고 자유로운 삶이 결합된 렉서스 LF-1 리미트리스 컨셉트는 수소전지차,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솔린 또는 순수 전기차에도 적합한 구조를 갖고 있다.

렉서스는 오는 2025년 모든 모델에 전기 동력을 탑재할 계획이며 LF-1 리미트리스 컨셉트가 그 중심이 될 전망이다. 

LF-1 컨셉트의 디자인은 간단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 컨셉인 'Molten Katana'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액체 금속으로 일본 사무라이의 날카로운 검을 연상케 했다. 

또 과장된 대시-투-액슬 비율로 스테이션 왜건보다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고 후륜 구동 섀시와 22인치 휠로 고성능에 최적화됐다.

낮은 루프라인에도 지상고를 높여 크로스오버임을 강조하는 외관에는 LF-1의 스핀들 그릴과 3차원 디자인이 제공된다. 

특히 엠블렘의 중심에서 조금 벗어나는 릿지의 매력과 LED 조명을 사용하는 그릴 주위에 크롬을 없애 단아한 멋이 풍기도록 했다.

실내 조종석은 아날로그 노브와 버튼 대신 모션으로 작동하는 컨트롤과 미니멀리스트 디스플레이가 지배한다. 

앞열의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뒤쪽 역시 넓은 레그룸과 공조 시스템, 독립적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춰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내부 트림은 따뜻한 느낌을 주는 새틴 피니쉬와 외장의 샴페인 색상을 공유했다. 계기판과 스티어링 휠 주위에도 독특한 엑센트를 줬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