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모터스포츠 참가 열풍,이 정도일줄...

  • 입력 2012.05.14 12:54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주말(5월12~13일) 서울과 파주, 이천에서 한국자동차경주협회가 공인 주최한 자동차경주의 기초 종목인 카트와 짐카나 대회가 일제히 치러져 신청자 250명, 참가자 200여명을 돌파하는 대성황을 이루었다.

12일 서울 잠실에서는 한국자동차경주협회가 주최하고 국제자동차연맹이 지원하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하는 영 카트 드라이버 스칼라십 2012’의 시즌 첫 번째 교육이 열려 카레이서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참여가 잇따랐다.

이날 행사는 1차 시범 교육이어서 대대적 홍보가 이루어지지 않았음에도 100여명이 넘는 청소년들이 신청을 해 선착순으로 40명을 선발했을 만큼 높은 관심을 끌었다.

13일에는 경기도 여주에서 드라이빙 기술을 겨루는 종목인 ‘2012 KARA 여주 짐카나 챌린지 제 1라운드’ 경기가 열려 신인 레이서 지망생과 짐카나 전문 드라이버 97명이 참가접수 했다. 이날 행사에는 연예인 카레이서 지원자 알렉스씨가 공인 라이선스 신청 여건을 갖추기 위해 출전해 눈길을 끌었다. 

같은 날 경기도 파주시에서는 협회 공인 카트 대회인 ‘코리아 카트 챔피언십 제3라운드’ 경기가 열렸다. 이 대회 참가자의 10% 이상은 10대 청소년들로 미래의 슈마허를 꿈꾸는 레이싱 영재들이다.

주말 이틀에 걸쳐 자동차경주의 근간이 되는 기초 종목 행사를 개최했으며 올해 25주년을 맞이한 국내 모터스포츠 역사상 한 주에 기초 종목 참가자가 200명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자동차경주협회는 시즌 초반부터 기초 종목에 대한 참여가 기대 이상의 수치를 보이면서 올해 드라이버 라이선스 발급건수가 예년 평균치를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변동식 한국자동차경주협회장은 “지난 주말 전국적으로 보여진 모터스포츠 참여 열기를 고무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며 “곧 다가올 모터스포츠 100만 관중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기초 종목 참가자들의 뿌리를 튼튼히 하는 데 주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레이서 지망생 뿐 아니라 자동차경주의 심판원인 오피셜 부문 지원자들도 줄을 잇고 있다.

한국자동차경주협회는 지난 12~13일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열린 ‘2012 오피셜 일반 교육’에 300여명의 수강생들이 몰렸다고 밝혔다.

협회와 F1조직위원회가 공동으로 진행 중인 이번 교육은 올해 세 차례의 일반 및 현장교육이 더 실시되며 최종적으로 800여명의 모터스포츠 운영 인력을 배출하게 된다.

이 교육에 참가한 오피셜 지망생들은 올 10월에 열리는 F1 한국 그랑프리에 운영 요원 자격을 얻게 되며 협회 라이선스 취득 여건에 따라 국내 자동차경주에도 참가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