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차 브랜드중 단연 으뜸은 `도요타`

  • 입력 2012.05.08 13:21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전문업체 카즈가 국내 시판중인 일본차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브랜드를 설문조사 한 결과 ‘도요타’가 34%로 1위를 차지했다.

도요타는 지난 1월 선보인 '뉴 캠리’가 높은 인기를 끌면서 판매량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도요타는 수입차 만족도 조사 품질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바 있으며 인기모델 ‘캠리’는 1월부터 4월까지 누적판매대수 2121대로 올해 수입차 누적판매대수 2위에 랭크됐다.

또한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4월 판매량을 기준으로 전월대비 혼다코리아 24.8%, 한국닛산 15.1%, 인피니티 16.0%, 스바루코리아는 46.2% 하락한 반면 도요타는 전월보다 13.9% 증가하며 일본 브랜드 강자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도요타는 일본차량의 정숙성과 견고한 내구성의 강점을 고스란히 드러내며 최근에는 주력 모델 캠리를 기존 모델보다 3∼5% 저가로 출시하고 디자인 향상과 동시에 사양을 단순, 절약형으로 바꾸어 ‘103가지 변화’를 내세웠다. 이와 함께 연비절감 효과가 높은 하이브리드 모델에 집중하면서 하이브리드 시장에서도 비중을 넓혀가고 있다.

카즈 원희성 수입차 판매담당는 “최근 뛰어난 정숙성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일본차 브랜드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 중 도요타는 뉴캠리와 프리우스 모델이 큰 선전을 하면서 많은 지지도를 얻고 있으며 중고차시장에서도 찾는 이가 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