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협력사 日 수출 지원 확대

  • 입력 2012.05.08 09:5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추진한 중소업체 수출 지원 프로그램의 성과로 이달부터 협력업체의 대일본 수출이 본격 확대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해 11월부터 KOTRA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KOTRA 후쿠오카 무역관 지사화 사업’이 궤도에 오르면서 우선 6개 협력사가 이달부터 닛산(Nissan) 규슈 공장에 부품을 공급하게 된다.

‘KOTRA 후쿠오카 무역관 지사화 사업’은 KOTRA 해외 무역관이 전담직원을 배치해 국내 중소기업의 현지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국내 중소 부품업체가 일본 내 닛산 협력회사들과 동등한 수준의 고객응대를 할 수 있도록 시장조사, 유력 바이어 발굴, 상담 등 수출 성약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김형남 르노삼성자동차 구매본부장은 “KOTRA의 후쿠오카 무역관 지사화 사업이 부품 공동물류센터의 형태로 발전해 국내 협력사가 규슈 지역뿐만 아니라 일본 내 다른 지역에도 수출할 수 있는 길이 열리기를 바란다”며 “르노삼성자동차는 협력업체들의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내 수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차는 지난 2009년 45개 협력사가 12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데 이어 2010년에는 84개 사가 690억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116개사가 4000억 규모의 수출실적을 기록하며 비약적인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